📌워드프레스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Last Updated: 2024년 04월 15일 | , | 2개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가 16주년을 맞이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ivi 테마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워드프레스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현재 97만 개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아바다 테마(2024년 3월 12일 현재 95만 여개 판매)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Divi는 Elementor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가격은 엘리멘터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Divi 테마엘리멘터
사용 편의성⭐⭐⭐⭐⭐⭐⭐⭐⭐
가격⭐⭐⭐⭐⭐⭐⭐⭐
지원⭐⭐⭐⭐⭐⭐⭐⭐⭐

사이트 속도는 엘리멘터가 Divi 테마보다 조금 빠른 것으로 평가되지만, 엘리멘터와 함께 어떤 테마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연간 구독형과 평생 라이선스 두 가지 라이선스가 있으며, 설치 가능한 사이트 개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Divi 테마가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테마 빌더와 프런트엔드 편집 등의 기능을 워드프레스 테마와 페이지 빌더 중에서 가장 먼저 도입하여 편의성면에서도 엘리멘터에 뒤지지 않는 편입니다.

Divi는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을 Divi 빌더에 추가하고 있으며, 현재 2500개가 넘는 레이아웃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레이아웃 팩

레이아웃 페이지를 여러 개 조합하여 필요한 요소만으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Divi AI라는 상품을 출시하여 인공지능(AI)을 사용하여 텍스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코딩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일부 사이트가 Divi로 제작되었습니다.

적용 사이트 개수에 제한이 없으므로 레이아웃 페이지를 활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용도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Divi 테마의 경우 레이아웃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들을 상업용 사이트 구축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 에이전시나 웹 디자이너, 웹 개발자들이 고객사 사이트를 구축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로 블로그 운영에 사용할 테마를 찾는다면 GeneratePress와 같이 속도가 빠른 테마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Divi, Avada 등 다목적 테마보다는 속도가 빠르고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리멘터와 Divi 빌더가 다른 페이지 빌더에 비해 속도가 빠른 편으로 평가되지만, 페이지 빌더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빠른 속도를 원하는 경우에는 블록 에디터만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Kadence ProKadence Blocks를 사용하면 블록 에디터로도 어느 정도 자유롭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Divi 테마 세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ivi 테마 할인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Divi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함께 가장 많이 판매되어 사용되고 있는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Theme Builder 등의 기능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등 혁신적인 기능을 다른 테마나 빌더보다 앞서 제공하는 등 치열한 테마, 빌더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Divi AI 상품을 도입하여 인공지능(AI) 시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챗GPT 등장 이후 AI를 접속하는 시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등에서도 AI 기능을 출시했고, CodeWP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과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직접 만들고 싶은 경우 CodeWP는 무료 요금제도 있으므로 테스트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디비 테마에 대해 알아갑니다. 엘리멘터가 좋은 것 같지만 비싸서 구입을 주저하게 되네요. 디비 테마도 괜찮아 보입니다.

    응답
    • 저는 오랫동안 Divi 테마를 사용해오고 있는데, Divi 테마 개발팀이 편의 기능을 다른 테마나 빌더보다 빠르게 도입하는 것 같아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주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는데, 레이아웃 페이지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