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Elementor)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 라이선스 문제

Last Updated: 2024년 02월 07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를 사용하면 CSS 등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레이아웃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라이브러리에서 템플릿을 로드한 후에 템플릿을 수정하여 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의 저작권 문제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이미지 라이선스에 대하여 엘리멘터에 문의해보았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와 Divi 테마의 레이아웃에 포함된 이미지의 라이선스 문제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엘리멘터 (Elementor)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 라이선스 문제

엘리멘터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라이브러리 섹션에서 블록 템플릿과 페이지 템플릿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의 저작권에 대한 질문을 하신 분이 계셔서 엘리멘터에 이 문제를 문의해보았습니다.

엘리멘터 이미지 저작권 문제

Elementor 고객지원 담당자에 의하면 일부 템플릿에 서드파티 이미지, 동영상, 미디어, 파일, 오디오 및 기타 시각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Please be advised that some of the templates contain third-party images, videos, media, files, audio and other visual components. While we have the right to use them in our Template Library, we cannot ensure that you may use them in your own product. Therefore, please replace or remove all images from your copy of the templates.

엘리멘터는 그러한 타사 리소스를 템플릿 라이브러리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지만 엘리멘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보장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템플릿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를 교체하거나 제거하라고 답변을 주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엘리멘터 템플릿에 포함된 일부 이미지는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실제 사이트 제작 시 템플릿의 이미지들을 사용자 이미지로 교체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바다(Avada)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 라이선스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Avada)는 현재 100개가 넘는 사전 구축 사이트 템플릿, 즉 데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아바다 테마 데모

각 데모에는 많은 이미지와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콘은 테마의 일부이지만, 이미지의 경우에는 라이선스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Our prebuiilt websites use a variety of both paid and free stock images and videos...

아바다의 사전 제작 웹사이트에는 다양한 유료 및 무료 스톡 이미지와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와 동영상은 데모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실제 사이트에서는 이미지를 제거하거나 다른 이미지로 교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Divi 테마의 레이아웃에 포함된 이미지의 저작권 문제

Divi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Divi는 설치 가능한 사이트 개수에 제한을 두지 않으므로 특히 에이전시와 웹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의 차이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Divi 테마에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레이아웃을 검색,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342개 레이아웃 팩에 총 2499개 레이아웃 페이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Divi 테마 레이아웃 팩 예시:

디비 테마의 레이아웃에 삽입된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션은 라이선스가 없으므로 Divi 사용자는 개인용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상업용 프로젝트에도 이미지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마치며

워드프레스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는 보통 무료 이미지가 많이 사용되겠지만, 경우에 따라 유료 이미지가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테마 데모에 삽입된 이미지나 동영상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먼저 테마 개발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경우 템플릿에 포함된 이미지에 라이선스가 있을 수 있으므로 데모 로드 후에 이미지를 교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의 경우 레이아웃에 포함된 이미지는 자체적으로 만든 것이므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