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Divi AI를 사용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바꾸기

Last Updated: 2023년 08월 21일 | | 댓글 남기기

Divi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Divi는 Avada 테마와 같은 다목적 테마로서 모든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최근 AI를 사용하여 텍스트와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거나 개선하는 Divi AI를 선보였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워드프레스 Divi 테마,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출시
ChatGPT 등장 이후 생성형 AI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legant Themes는 Divi 테마의 비주얼 빌더에 AI 텍스트와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는 기능인 Divi AI를 선보였습니다.
더보기

Divi 테마에서는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어 페이지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드는 레이아웃 페이지를 로드한 다음, 이미지와 텍스트를 Divi AI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Divi AI를 사용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바꾸기

챗GPT의 등장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도입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네이버는 9월에 네이버의 차세대 검색 챗봇 '큐:(Cue:)'를 웹 버전의 베타 서비스 형태로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토샵(Photoshop) 등에도 AI가 도입되고 있고, 윅스 등 CMS에서도 인공지능을 도입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GPT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포스팅하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고,구글은 GPT를 이용한 자동 생성 콘텐츠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Divi AI 출시

Divi 테마를 판매하고 있는 Elegant Themes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AI 텍스트와 AI 이미지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는 Divi AI를 출시했습니다.

Divi 테마에서 제공되는 레이아웃 페이지를 로드한 다음, 텍스트와 이미지를 Divi AI를 사용하여 교체하면 사이트 제작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legant Themes에서는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각 레이아웃 팩에는 6~8개 내외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년 8월 현재 326개 레이아웃 팩에 총 2394개의 레이아웃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체 레이아웃 팩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Divi AI를 사용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바꾸기 - Divi 레이아웃 팩 로드하기

Divi AI에서는 무제한 AI 텍스트 및 AI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AI 텍스트 생성의 경우 챗GPT가 일반적인 용도에서는 더 퀄리티가 우수할 것 같습니다만, Divi AI는 해당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DB에 접근하여 사이트에 적합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Divi AI 생성 텍스트
Divi AI 생성 텍스트.

AI Text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영어나 다른 언어(한국어 포함)로 생성할 수 있고, 영어 등으로 된 텍스트를 번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Divi AI를 사용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바꾸기 - Divi AI로 번역하기

AI로 생성되거나 AI를 사용하여 개선한 텍스트는 퀄리티가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으므로 생성한 후에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영어 텍스트를 한국어로 번역한 예시:

Divi AI를 이용한 텍스트 번역
Divi AI를 이용한 번역.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의 경우 달리2와 같은 서비스가 상용화되어 있습니다. 달리2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이 제한되어 무료 요금제에서는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Divi AI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므로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생성될 때까지 계속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Divi AI로 생성한 이미지 예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향상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Divi AI를 사용하여 Divi 레이아웃 수정하기

Elegant Themes는 Divi AI를 사용하여 Divi 레이아웃 변경하는 방법(How to Transform A Divi Layout Using Divi AI)이라는 블로그 글을 통해 Divi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어떻게 텍스트와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유튜브 영상을 통해 Divi AI를 이용하여 텍스트와 이미지를 변경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Divi AI로 생성된 이미지는 라이선스가 없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Divi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여 블로그에 활용하는 것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아주 세부적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DALL·E 2(달리2)를 이용할 때에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떤 이미지를 내가 원하는 대로 생성하거나 조작하려는 경우에는 포토샵을 배워서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올바른 선택일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