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출시(+ Divi Code AI 추가)

Last Updated: 2024년 04월 19일 | , | 댓글 남기기

챗GPT 등장 이후 생성형 AI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Elegant Themes는 Divi 테마의 시각 빌더에 AI 텍스트와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인 Divi AI를 선보였습니다. Divi AI를 이용하여 멋진 이미지와 텍스트를 곧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2023년 8월 초 기준으로 88만 개 이상 판매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로서 아바다 테마(현재 90만 개 판매)와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능 또한, 아바다 테마와 비슷하게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 19일 업데이트: 간단한 프롬프트로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을 생성하는 Divi Layouts AI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20일 업데이트: AI 텍스트 생성, AI 이미지 생성 기능에 이어 Divi 테마에 특화되어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해주는 Divi Code A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워드프레스 Divi 테마,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출시

새로운 Divi AI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Divi AI는 생성형 AI[1]를 이용하여 텍스트와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텍스트의 경우 번역 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므로 WPML을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로 변환하고 페이지를 복사한 다음, 텍스트를 AI를 사용하여 해당 언어로 번역(예: 한국어 텍스트를 영어나 일본어 등으로 번역)하고 개선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출시

텍스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 텍스트 개선 (Make it better)
  • 텍스트 고쳐 쓰기 (Rephrase)
  • 문장을 길게 만들기 (Lengthen)
  • 문장을 짧게 만들기 (Shorten)
  • 문장을 단순화하기 (Simplify)
  • 문장을 요약 정리하여 다시 작성하기 (Paraphrase)
  • Fix Spelling & Grammar (맞춤법, 문법 수정)
  • Rewrite For... (아마도 특정 상황에 맞게 다시 작성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Make More ... (보다 상세하게, 보다 설득력 있게 혹은 일반적으로 문장을 바꾸는 기능)
  • Change Tone (어조 바꾸기)
  • Translate (번역)

텍스트 생성 시 톤(어조), 사용할 키워드, 콘텐츠 길이, 언어 등을 상세히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생성형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출시

이미지 생성 기능의 경우 설명을 하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주고, 기존 이미지를 AI를 참조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AI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에 생성할 이미지를 영어로 설명하면 자동으로 여러 개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1] 생성형 AI: 이용자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결과를 능동적으로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AI) 기술.

Divi Code AI 기능 도입 (2023년 10월 20일)

AI를 이용하여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만들어 주는 Divi Code AI 기능이 Divi AI에 도입되었습니다.

챗GPT가 코딩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므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아는 경우 챗GPT를 활용하면 코딩 작성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Divi Code AI는 Divi 테마에 특화되어 Divi의 각 모듈에 대해 잘 아는 인공지능이 코딩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It’s like always having an expert front-end web developer at your side who knows the ins and outs of every Divi module!

Divi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ivi AI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FAQ)

정말로 무제한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가?

개인이나 팀이 Divi AI를 Visual Builder에서 사용하여 단일 구독으로 무제한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Divi AI 사용은 공정 사용 정책(Fair Use Policy)이 적용되며, Elegant Themes는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용자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거부할 권리를 보유한다고 합니다.

Divi 고객은 Divi AI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가?

Divi 고객은 Divi AI를 제한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험 사용 제한에 도달하면 Divi AI 멤버십을 구입해야 무제한 텍스트 및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Divi AI가 Jasper나 챗GPT와 같은 툴보다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

Divi AI는 몇 가지에서 특별합니다. 먼저, Divi의 Visual Builder에 통합되어 디비 테마 사용자들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하는 텍스트는 페이지에 자동으로 적용되고, 생성하는 이미지는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곧바로 업로드됩니다.

Divi AI의 가장 큰 장점은 Divi를 이해하고 사용자의 사이트에서 학습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관련성이 있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툴들은 사용자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나 Divi의 코드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이점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Divi AI가 지원하는 언어는?

Divi AI의 텍스트 생성기와 관련된 AI 저작 도구를 활용하여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vi AI는 모든 언어로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를 생성할 때에는 프롬트프(명령)를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생성한 이미지를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네, 사용자가 생성한 이미지를 사용료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권리가 부여됩니다. 그러므로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용이 가능한가?

Divi AI로 생성한 이미지를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에 적용 가능한지 문의해보니 "로열티 프리(Royalty Free)"이므로 다른 웹 사이트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Since it is royalty free, you can use it for other websites.

Divi AI에는 어떤 모듈이 포함되어 있나요?

현재 Divi AI에는 인공지능이 텍스트를 생성하는 Divi Text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Divi Image AI, 인공지능이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의 코딩을 하는 Divi Code AI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전체 레이아웃을 다시 생성해 주는 Full Layout Generation, 빌더 내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Image Editing, 자주 사용하는 프롬프트를 저장하는 Prompt Library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Divi AI 출시 기념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 구입하면 갱신 시에도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자세한 정보는 Divi AI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Divi AI에 대한 자세한 정보

※ Divi AI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비즈니스 관련 이미지는 비교적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 예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달리2와 비슷하게 한계가 있지만 AI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기능이 향상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치며

최근 Adobe(어도비)는 포토샵 베타 버전에 파이어플라이 기반의 '생성형 확장(Generative Expand)'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체들이 AI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Divi 테마 개발업체인 Elegant Themes에서는 Divi의 비주얼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Divi AI를 공개하여 무제한 AI 이미지 및 텍스트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미지 작업이 많은 웹 디자이너나 이미지 편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국어로 사이트 구축 시에도 AI 텍스트 생성기의 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사이트 콘텐츠를 현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챗GPT 등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기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도 AI 생성 콘텐츠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AI에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자신의 스타일로 담아서 직접 포스팅할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