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인텐트 유형 활성화로 수익 극대화하기

Last Updated: 2024년 04월 15일 | | 1개 댓글

구글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에 "광고 인텐트"라는 의도 기반 형식의 새로운 광고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광고 인텐트는 자동으로 페이지를 검색하여 기존 텍스트를 링크로 변환하거나, 페이지 하단에 앵커 광고를 삽입하는 인텐트 기반 형식의 광고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대화상자가 열리며,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관련 검색 결과와 함께 수익을 극대화하는 광고가 표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유형인 광고 인텐트를 활성화하는 방법과 수익 모니터링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인텐트 유형 활성화로 수익 극대화하기

애드센스의 의도 기반 형식의 새로운 "광고 인텐트"

구글에 "광고 인텐트" 형식이라는 새로운 자동 광고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광고 인텐트 형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 공식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자동 광고 - 광고 인텐트 형식에 대한 정보

광고 인텐트 형식에서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1. 페이지의 기존 텍스트를 링크로 변환
  2. 페이지 하단에 표시되는 앵커 배치

실제로 의도 기반 광고를 활성화하니 제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라는 단어 앞에 검색 아이콘이 표시되고, 링크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검색 광고와 (내 사이트 내의) 검색 결과가 표시되었습니다.

광고 인텐트 적용 예시

이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라는 단어만 위의 그림과 같이 텍스트 링크가 표시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비슷한 방식으로 광고 인텐트 앵커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따라 관련성 있는 광고를 표시하여 수익 증대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광고 인텐트 형식을 활성화하여 수익 변화를 모니터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유저들이 광고 인텐트 형식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이트 활성화 정도에 따라 의도 형식 기반 광고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인텐트 형식 활성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패널의 광고(①)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든 사이트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광고 인텐트 유형을 설정하려면 사이트의 맨 오른쪽에 있는 편집 아이콘(②)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유형 설정하기

3. 우측 패널의 광고 설정에서 의도 기반 형식을 클릭합니다. 의도 기반 형식 광고는 자동 광고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 미리보기 화면

4. 광고 인텐트를 활성화합니다.

애드센스 의도 기반 형식 활성화

그러면 광고 인텐트 형식이 활성화되면서 추가 옵션 섹션의 다음 두 항목이 선택됩니다.

  1. 광고 인텐트 링크가 페이지의 기존 텍스트에 삽입되도록 허용 옵션
  2. 광고 인텐트 앵커가 페이지에 삽입되도록 허용 옵션

두 옵션 중 하나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둘 모두를 해제하면 광고 인텐트가 비활성화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인텐츠 추가 옵션

5.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를 활성화하였다면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광고 인텐트 설정하기

6.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의도 기반 형식의 자동 광고 적용하기

7. 사이트에 적용 팝업이 표시되면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애드센스 변경 사항 적용하기

변경 사항이 사이트에 적용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광고 인텐트 수익 모니터링

1.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서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맞춤형 애드센스 보고서 만들기

2. 보고서 검색 옆의 더하기 기호(+)를 클릭하여 맞춤형 리포트를 생성합니다.

맞춤형 애드센스 광고 수익 보고서 생성하기

분류에서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3. 측정항목 수정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측정 항목으로 유입경로 관련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저장 버튼을 누르고 보고서 이름을 입력하여 보고서를 저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인텐트 형식을 활성화한 후에 수익 실적을 모니터링하여 적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잘 활용하면 광고 수익 극대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인텐트 형식 광고 수익 실적을 추적해 보니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이 광고 형식을 제거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때문에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활성화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지연 로드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개선하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Flying Scripts라는 무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를 포함하여 중요하지 않지만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스크립트를 지연 로드시킬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Flying Scripts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광고가 조금 지연되어 표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구글 페이지 스피트 인사이트 점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


1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