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블루호스트 VPS: PHP 8.2 버전 지원 추가

Last Updated: 2024년 01월 05일 | , | 댓글 남기기

최신 PHP 버전은 PHP 8.2로서 2022년 12월 8일에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보안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PHP 버전은 8.0, 8.1, 그리고 8.2입니다. 가급적 PHP 8.0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보안상 바람직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블루호스트 VPS에서 최근 PHP 8.2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블루호스트 VPS: PHP 8.2 버전 지원 추가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8.2 버전 지원

얼마 전까지만 해도 Cloudways에서는 PHP 8.1까지 지원되었지만 어제 살펴보니 PHP 8.2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때문에 PHP 버전이 7.4로 리셋되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내에서 도구 » 사이트 건강으로 이동하여 PHP 버전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PHP 버전이 7.4로 리셋되어 있다면 PHP 8.1 또는 PHP 8.2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HP 버전은 클라우드웨이즈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Server Management(서버 관리) 페이지의 Settings & Packages » Packages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블루호스트 VPS: PHP 8.2 버전 지원 추가

현재 선택 가능한 PHP 버전은 PHP 7.4, 8.0, 8.1, 8.2입니다.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은 PHP 8.2에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PHP 8.2로 변경해보니 다행히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은 대부분 PHP 8.2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면 아마존 AWS나 Vultr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나 쇼핑몰 등의 사이트 운영 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Cloudways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Cloudways 프로모 코드, 할인 쿠폰 코드)

블루호스트 VPS에서 PHP 8.2 적용

블루호스트 VPS에서도 최근 PHP 8.2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PHP 8.2를 적용하려면 먼저 WHM에 접속하여 EasyApache4를 검색한 다음, EasyApache4에서 Currently Installed Packages(현재 설치된 패키지)Customize(사용자 정의)를 클릭하여 불필요한 PHP 버전은 삭제하고 PHP 8.2 버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VPS PHP 버전 변경하기

현재 PHP 5.4, 5.5, 5.6, 7.0, 7.1, 7.2, 7.3, 7.4, 8.0, 8.1, 8.2 버전 중에서 원하는 PHP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및 블루호스트 VPS: PHP 8.2 버전 지원 추가

저는 PHP 8.0을 제거하고 PHP 8.2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PHP 8.2를 추가한 이후에는 WHM에서 php를 검색하여 MultiPHP INI Editor를 선택하여 이동한 다음, Configure basic settings of a PHP version 드롭다운에서 ea-php82를 선택하고 PHP 메모리 제한 등의 크기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WHM에서 PHP 설정값 조정하기

이 블로그에 PHP 8.2를 적용해보았습니다. 다행히 테마와 플러그인 충돌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기 테마나 플러그인은 최신 PHP 버전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이나 테마는 문제가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PHP 8.2 버전을 적용한 후에 문제가 되면 PHP 버전을 8.1로 낮추어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PHP 버전을 적용한 후에는, FTP에 접속하여 루트 폴더에 error_log 파일이 생성되는지 체크하여, 과도하게 error_log 파일이 커지면 PHP 버전을 기존 버전으로 되돌리고 error_log 파일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문의해보니 공유호스팅의 경우 현재 PHP 8.1까지 선택 가능하고 PHP 8.2는 아직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조만간 공유호스팅에서도 PHP 8.2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로그 운영 시에는 공유호스팅을 이용해도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공유호스팅이 저렴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