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가 실패하는 경우

0

오늘 워드프레스 점유율을 확인해보니 워드프레스가 전체 웹 사이트의 약 30%를 차지하고 CMS만을 고려했을 때 처음으로 60%를 기록했네요. (Wix는 전년도 0.5%에서 2017년 12월에 0.9%까지 점유율이 상승하여 선전하고 있네요.)

워드프레스가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하는 웹호스팅 업체가 많습니다.

Bluehost도 cPanel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 2018년 11월 추가: 아래의 내용은 구형 Bluehost 인터페이스에 적용됩니다. 새로 Bluehost에 가입하는 경우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Panel에 접속한 다음 Website > Install WordPress에서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상하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Install WordPress 툴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것보다 WordPress tools 탭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채팅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수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줄 것입니다.)

WordPress tools 탭으로 이동한 다음 New Install을 클릭하여 워드프레스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WordPress tools > Security에서 SSL 인증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uehost VPS에서는 WordPress tools 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VPS에서는 수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MySQL에서 새로운 DB와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연결한 다음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FTP에 업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로컬 컴퓨터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에서 설명하는 절차와 비슷합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은 처음 며칠은 조금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제를 설명하면 보통 문제를 해결해주고 며칠 지나면 안정화될 것입니다. 안정화되면 그 이후부터는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더 안정적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Bluehos VPS나 Siteground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로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