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 PHP Update Required 경고

0

최근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일부 사이트에 다음과 같이 'PHP Update Required'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PHP Update Required 경고

2019년 2월 21일(우리나라 시각으로 2월 22일 오전) 릴리즈된 워드프레스 5.1부터 PHP 버전이 오래되어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 대하여 알림판에 위와 같은 경고가 표시됩니다.

PHP Update Required

WordPress has detected that your site is running on an insecure version of php.

PHP 업데이트 필요

사이트가 안전하지 않은 PHP 버전에서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4월 30일에 릴리즈가 예정되었다가 5월 7일(우리나라 시각으로 5월 8일 오전경)로 일정이 변경된 워드프레스 5.2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1. PHP 최소 요구버전을 5.6.20으로 상향 조정 예정
  2. 하위 버전을 사용중인 경우 PHP 업그레이드 예고, 위젯 동작 및 5.2 버전 업그레이드 불가 조치

최신 버전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려면 PHP 버전이 최소한 5.6.20이 되어야 하며, 가급적 PHP 7.1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버전 5와 PHP 7.0의 수명 만료일(End-of-Life: EOL)이 도래했기 때문에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PHP Update Required 경고가 알림판에 표시되면 PHP 버전을 체크하여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혹시 모를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반드시 전체 사이트 백업을 해주면 안전합니다.

PHP 버전은 높을수록 속도와 보안 면에서 좋습니다. 그러므로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가장 높은 PHP 버전(현재 PHP 7.3이 최신 버전임)으로 변경해보고,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 그다음 높은 버전으로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PHP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은 이용 중인 웹호스팅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요즘은 호스팅 업체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쉽게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도록 제공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일부 호스팅에서는 업체에 요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24의 경우 카페24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지만, PHP 버전 5에서 PHP 버전 7로 변경할 때에는 백업을 받은 후에 PHP 버전을 변경하고, 백업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복원하는 조금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비아의 경우 수동으로 요청하면 2시간 이내에 처리해줍니다. 하지만 PHP 버전 변경을 요청할 때 잘못 요청하면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를 수동으로 설치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참고 사항" 참고).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에서는 cPanel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PHP 버전 변경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는 cPanel 내의 MultiPHP Manager 툴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다.

참고: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