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기능 업데이트 - 복원, 스테이징 툴 등

Last Updated: 2019년 03월 28일 | | 댓글 남기기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15주년을 맞이하며 모든 호스팅 플랜에 대하여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실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업/복원 기능은 StartUp 사용자들에게는 유료로 제공되었지만 이제 StartUp 계정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새로운 기능

StartUp: 무료 백업/복원 기능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지난 30일 간의 백업을 유지합니다. 이때까지 StartUp 계정을 제외한 상위 계정에서는 무료로 원클릭으로 복원이 가능했고, StartUp 계정에서는 유료로 원클릭 복원이 제공되었습니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StartUp 계정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복원 옵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GrowBig: 스테이징 툴 & 온디맨드 백업

이제 GrowBig에서 호스팅되는 모든 워드프레스 및 Joomla 사이트에서 스테이징 툴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테이징 툴을 사용하면 쉽게 사이트 복사본을 만들어 테스트를 실시하거나 업그레이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rowBig 사용자도 온디맨드 백업본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 기능은 상위 요금제인 GoGeek에서만 무료로 제공되었고, 이하 계정에서는 유료로 제공되던 기능이었습니다.

GoGeek 이상: 고급 우선 지원(Advanced Priority Support)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GoGeek, 클라우드 및 전용 서버 고객들의 질의에 대하여 지원 담당자를 배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새로운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고객들이 채팅을 시작하거나 티켓을 생성할 경우 경험 많은 지원 담당자에게 우선적으로 할당된다고 합니다.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는 성능과 편의성, 그리고 지원 등에서 다른 호스팅보다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 개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그라운드 블로그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저렴한 옵션으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은 몇 년 전만 해도 안정성에 문제가 있었지만 재작년부터 성능과 안정성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작년 말부터 PHP 7.2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였고 cPanel 인터페이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에 가입할 경우 제가 약간의 커미션(Commiss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다년간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 등 여러 웹호스팅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을 이 블로그 등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현재 Bluehost VPS(공유호스팅보다 상위 상품)를 이용하고 있고 사이트그라운드와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관리하거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경우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