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빌더(Popup Builder) 닫기 버튼 지연 표시 및 비활성화

Last Updated: 2024년 04월 15일 | | 2개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Popup Builder는 Popup Maker와 함께 많이 사용되는 인기 팝업 빌더 중 하나입니다. 다른 팝업 플러그인과 달리 Popup Builder에서는 무료 버전에서 팝업 닫기 버튼을 지연 표시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닫기 버튼 지연 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으로 팝업 빌더 외에 Brave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팝업은 가급적 표시하지 않는 것이 사용자 경험(UX)에 바람직하지만, 꼭 표시해야 하는 경우 팝업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 닫기 버튼의 유무와 전환율

저는 영문 사이트Brave Popup 유료 버전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30% 정도 스크롤 시에 팝업이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Brave Popup은 팝업 닫기 버튼을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옵션이 제공되지만, 닫기 버튼을 지연하여 표시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을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Auto Close(자동 닫기) 옵션을 설정하고 일정 시간 후에 팝업을 종료하도록 설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빌더 설정

저는 닫기 버튼을 표시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 경우 전환율(클릭을 하는 사용자 비율)을 체크해보니 1~2%에 불과했습니다.

어떤 배너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닫기 버튼을 표시할 경우 보통 전환율은 매우 낮습니다. 특히 광고 관련 팝업을 표시할 경우 1% 내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팝업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일부 사용자는 광고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쿠팡 더보기 팝업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도 쿠팡에서 5초 카운트 후에 닫기 버튼을 표시하도록 규정을 변경했기 때문에 전환율이 그리 높지는 않겠지만, 닫기 버튼이 처음부터 표시되는 것보다는 확실히 괜찮을 것입니다.

요약하면...

  1. 팝업은 표시하지 않는 것이 사용자 경험상 바람직하다.
  2. 팝업을 표시할 때 닫기 버튼을 표시하면 클릭률이 매우 저조할 수 있다.
  3. 닫기 버튼을 표시하지 않고 강제로 클릭하도록 유도할 경우 전환율은 높아지지만 이탈률도 덩달아 높아질 수 있다.
  4. 쿠팡 더보기 버튼을 표시하는 경우에는 5초 카운트 후 닫기 버튼을 표시하도록 해야 정책 위반이 되지 않는다.

쿠팡 더보기 팝업을 설정하고 싶은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Brave 팝업 플러그인에 닫기 버튼 지연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5초 지연을 설정하면 5초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표시된 후에 Close 버튼이 표시됩니다.

팝업 빌더(Popup Builder) 닫기 버튼 지연 표시 및 비활성화 옵션

Popup Builder 플러그인에서는 닫기 버튼을 지연하여 표시하거나 닫기 버튼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닫기 버튼 지연 표시

팝업이 로드될 때에는 닫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고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예: 5초)이 지나면 닫기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Popup Builder에서 해당 팝업의 편집 화면을 열고 Closing 탭에서 Show "close" button 옵션을 On으로 설정합니다.

팝업 빌더(Popup Builder) 닫기 버튼 지연 표시 및 비활성화 옵션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버튼에 대한 몇 가지 옵션이 표시됩니다. Button delay에 버튼이 지연되어 표시될 시간을 초 단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 미표시 (비활성화)

닫기 버튼을 표시하지 않는 것도 가능합니다.

Show "close" buttonOFF로 설정하면 닫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팝업 빌더(Popup Builder) 닫기 버튼 미표시

하지만 이 옵션을 설정할 경우 팝업을 닫을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 팝업 닫기(Auto close popup) 기능과 페이지 스크롤 후 팝업 닫기(Close popup after the page scroll)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지만, 이 기능은 Popup Builder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팝업 지연 로드 옵션

참고로 Popup Builder에서는 팝업을 지연 로드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팝업 지연 로드

스크롤 시 표시하는 기능은 아마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Brave 팝업 플러그인도 스크롤 시 표시하는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설정 참고).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팝업에서 close 버튼이 처음에는 표시되지 않다가 5초 후에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 팝넙 빌더를 사용하면 간단하겠네요.

    응답
    •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pup Builder는 조금 특이하게 닫기 버튼을 지연 표시하는 기능이 제공되네요. 잘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