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Bluehost 14주년 기념 할인 행사

25

우리나라에 비교적 잘 알려진 해외 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Bluehost에서 14주년을 맞이하여 이틀 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공유호스팅 중 Basic을 60% 이상 할인된 월 2.65달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luehost 공유호스팅의 경우 처음 가입하고 설정할 때 조금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블루호스트에 문의해보면 안정화될 때까지 조금 시간이 걸린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며칠 지나니까 안정화되고 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한다면 VPS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비용 부담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가 Bluehost V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이용하려는 경우 Bluehost 공유호스팅도 괜찮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만, 회사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을 별로 권장하지 않고 싶습니다. 개인 블로그용이나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공유호스팅 중에서는 Siteground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고 빠른 편인 것 같습니다(“Siteground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하기”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외에도 iPage 같은 호스팅 업체도 경험상 비교적 괜찮았습니다. 비용이 저렴하면서 무제한 트래픽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다만 iPage는 URL에 한글(혹은 다른 비영문 글자)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iPage는 PHP 7.0/7.1을 적용할 수 있어 속도가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iPage에서 PHP 7.0/PHP 7.1 적용하기” 참고).

You might also lik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