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Last Updated: 2024년 04월 12일 | , | 1개 댓글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카페에 애드센스에서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과 관련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신규 가입자에게만 요구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오늘 애드센스 지급 정보 페이지를 살펴보니 제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도 싱가포르 세정 정보 제공 경고가 표시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처럼 싱가포르 세금 정보도 한국 내의 모든 사용자들이 제출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아직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았다면 지급 페이지에 "판매 대금 지급의 지연을 방지하고 정확한 금액이 세금으로 원천징수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경고가 표시될 것입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공 경고

이와 관련하여 구글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계정이 각각 싱가포르 및 아일랜드 법인과 계약을 맺은 경우 미국 세금 정보 외에도 Google은 싱가포르 및 아일랜드 세금 정보를 수집합니다. Google이 귀하에게 지급한 금액에 대해 세금(있는 경우)을 원천징수해야 하는 경우, 귀하의 세금 정보를 제출하면 정확한 해당 원천징수율을 적용하고 시기적절하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고가 표시되면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금 정보 관리싱가포르 섹션에서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추가

시작하기 전에 제목의 팝업이 표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납세자 거주 증명서, 면세 서류, 정관 등 납세자 유형 서류(PDF, PNG, JPEG 포맷)가 있어야 한다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면세 요청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미리 홈텍스에서 관련 서류를 발급받도록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거주자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거주자 증명서와 같은 서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입력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6

저는 다음과 같이 선택했습니다.

  • 비즈니스 유형: 개인/개인 사업자
  • 싱가포르에 고정 사업장이 있나요? : 아니요
  • 해외 공급자 등록 제도에 따라 싱가포르 상품서비스세(GST)를 등록했나요? : 아니요

세금 면제 섹션에서는 다음과 같이 선택했습니다.

  • 면세 대상인가요? : 아니요
  • 다른 면세 또는 더 낮은 세율이 적용되는 대상인가요? : 아니요

만약 면세 대상 질문에 대하여 "예"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거주자 증명서 등의 서류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 - 거주자 증명서 업로드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를 업로드하면 검토에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업로드했다가 취소하고 "면세 대상인가요?"에 대한 질문에 "아니요"로 선택하니 납세자 거주자 증명서를 더 이상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제출 버튼을 클릭하고 잠시 후에 확인해 보면 "세금 정보가 승인되었습니다"가 표시되고 싱가포르 세금 정보 관련 경고도 사라질 것입니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8

또한, "귀하의 싱가포르 세금 정보가 승인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구글 계정으로 수신되었습니다. 싱가포르 세금 정보가 승인 및 검증을 거쳐 활성화되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귀하의 싱가포르 세금 정보가 승인되었습니다 메일

참고로 거주자 증명서의 경우 주소와 이름 외에는 별다른 정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거주자 증명서를 발급 받아 업로드하려는 경우 애드센스 결제 계정에 표시된 영문 이름과 거주자 증명서에 표시되는 영문 이름을 동일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이번 기회에 미국 세금 정보도 다시 제출했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의 경우 제공된 정보의 만료일이 있습니다.

저는 만료일이 2024년 12월 31일이었는데, 다시 제출하니 만료일이 2026년 12월 31일로 변경되었네요.😄😄😄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하기 10

물론 만료일이 도래할 때 미국 세금 정보를 다시 제출하면 되겠지만,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출하면서 미국 세금 정도도 함께 업데이트하면 한동안 잊고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1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