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포레스트에 HubSpot CMS Hub 테마 카테고리 신설

Last Updated: 2021년 08월 11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테마를 비롯한 각종 웹사이트 템플릿과 테마를 판매하는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 HubSpot CMS Hub 테마 카테고리가 신설되었습니다. Envato는 전세계 마케터들과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선도적인 CMS 및 성장 마케팅 플랫폼인 HubSpot의 독점적인 런칭 파트너이며 ThemeForest가 이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부합하는 최대 규모의 hub 테마를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vs. HubSpot CMS

워드프레스와 HubSpot CMS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워드프레스 2021년 8월 현재 42%의 점유율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HubSpot CMS는 0.3%에 불과합니다.

워드프레스 vs HubSpot CMS 전세계 점유율
2021년 8월 현재 전세계 CMS 점유율 비교, 출처: w3techs

어떤 CMS를 선택할 것인가는 요구사항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HubSpot CMS와 워드프레스 비교

HubSpot CMS (CMS Hub)워드프레스
요약HubSpot의 월인원 CMS는 사이트를 빠르게 런칭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팀에게 좋은 선택인 반면,WordPress는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며 모든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확장이 가능합니다.
가격월 300달러부터 시작무료 (웹호스팅 비용 별도)
특징독점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소유하지 않음)
호스팅, SSL, CDN, 테마 포함
내장 분석 기능, SEO 및 마케팅 툴
"Out-of-the-box" 보안 및 사이트 속도
리드 관리를 위한 통합된 CRM
오픈 소스, 무료 (사용자가 소유함)
웹호스팅, 테마, 플러그인이 필요함
모든 종류의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유연성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용한 높은 수준의 확장성
사용 용이 및 커스터마이징
유연성★★★★★★★★★
속도 & 보안★★★★★★★★★
마케팅, SEO & 속도★★★★★★★★★
가격 대비 가치★★★★★★★★
출처: HUBSPOT CMS VS WORDPRESS

테마포레스트에 HubSpot CMS Hub 테마 카테고리 신설

HubSpot은 고객관계관리(CRM) 플랫폼으로 HubSpot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허브스팟 HubSpot 은 당신과 당신 브랜드의 고객이 더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전사적애자일마케팅, 영업 자동화, 고객 서비스 향상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성장 플랫폼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HTML 템플릿,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각종 코드 및 동영상, 그래픽, 뮤직 등의 디지털 자산을 판매하는 선도업체인 Envato에서는 HubSpot CMS Hub를 위한 200개가 넘는 고퀄리티 테마를 판매하는 HubSpot CMS Hub 테마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현재 261개의 HubSpot CMS Hub용 테마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테마포레스트에 HubSpot CMS Hub 테마 카테고리 신설 - 엔바토 마켓에 등록된 HubSpot CMS 테마

HubSpot CMS와 같은 플랫을 이용하면 웹호스팅, 보안 등을 신경 쓸 필요 없이 안정적으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이 가능하지만 웹호스팅과 사이트 관리(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업데이트 등) 등 신경 쓸 점이 많은 편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