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제거되는 경우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 2개 댓글

많은 사용자들이 Themeforest 마켓을 통해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아바다 등 많은 인기 테마가 엔바토 마켓의 테마포레스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Themeforest에는 많은 유료 테마가 판매되고 있지만, 일부 테마는 업데이트가 안 되거나 마켓에서 제거되기도 합니다. 마켓에서 제거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없으므로 미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테마가 제거되면 더 이상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가능한 경우 인기 테마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제거되는 경우

이 블로그에서는 오래 전에 Pluto라는 블로그 테마를 설치하여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이 테마는 특이하게 네이버에서 잘 노출이 되어 저는 3개나 구입했습니다. 당시 우연의 일치로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에 부합하도록 코드가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제거되는 경우

하지만 이 테마가 Themeforest 마켓에서 제거되어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제거되는 경우 - Pluto 테마

다행히 설치 파일은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이 테마는 더 이상 판매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실제로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살펴보니 2021년 8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제거되는 경우 2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테마 판매자에게 지원을 요청해야 하는데, 테마가 판매되지 않고 있으므로 지원도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마켓에서 테마가 제거되어도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테마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하면 환불을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테마포레스트 테마를 구입할 때에는 가능한 경우 Avada, 뉴스페이퍼 등과 같이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고 자주 업데이트되는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추후 이런 위험성을 예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간혹 사용자가 별로 없는 비인기 테마를 구입하는 분들을 있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 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도 네이버 카페나 지식인 등 커뮤니티를 통해 해결하기가 어렵고 테마 개발자(판매자)를 통해서만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 판매가 부진하면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고, 최악의 경우 마켓에서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워드프레스 네이버 노출은 복불복 같습니다. 예전에는 이 글에서 언급한 Pluto라는 테마가 잘 된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테마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같은 테마라 하더라도 노출이 잘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