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메가 메뉴 전체 폭으로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 테마에서는 메가 메뉴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메뉴를 메가 메뉴로 구성하는 경우 메뉴가 전체 폭이 아닌 콘텐츠 폭에 맞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메가 메뉴가 전체 폭으로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바다 테마 메가 메뉴 전체 폭으로 표시하기

메가 메뉴는 SEO적인 측면에서 그리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만, 고객이 메가 메뉴 기능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Mega Menu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메가 메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바다 테마의 기본 데모(Classic Demo)에서 제공하는 메가 메뉴를 보여줍니다. 아래 그림에서 메뉴가 콘텐츠 크기로 표시되어 전체 화면 너비로 표시되지 않아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메가 메뉴 전체 폭으로 표시하기

전체 폭으로 Mega Menu가 표시되도록 하려면

아바다 테마 메가 메뉴

메뉴 항목의 Avada Menu Options에서 Mega Menu Wrapper WidthMax Width로 선택하고 Global Options 링크를 클릭합니다.

Mega Menu 옵션에서 Mega Menu Wrapper Max Width100% Width로 선택합니다. (사이트 너비에 맞게 표시하려면 Site Width(사이트 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아바다 테마 메가 메뉴 옵션

또한, Mega Menu Interior Content Width100% Width로 설정하면 내부 메뉴 콘텐츠가 전체 폭으로 표시됩니다.

마치며

네이버 카페에서 아바다 테마의 메가 메뉴가 전체 폭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이 글을 통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사용되고 있는 GeneratePress 테마는 자체적으로 메가 메뉴 옵션이 제공되지 않지만, 간단한 CSS를 사용하여 심플한 메가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등 일부 다목적 유료 테마에서는 자체적으로 메가 메뉴 기능을 제공합니다. 테마에서 제공되지 않는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