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라이선스 해제 및 재활성화

아바다 등을 비롯한 Themeforest 테마는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고 지원이 종료되더라도 업데이트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실 사이트에 1개, 스테이징 사이트에 1개, 총 2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Newspaper 테마는 라이선스를 해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설치하여 재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라이선스 해제 및 재활성화

테마포레스트 테마는 1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만 뉴스페이퍼 테마는 라이브 사이트와 스테이징 사이트에 각각 하나씩, 총 2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my License에서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활성화했다가 라이선스를 취소하고 다른 사이트에서 활성화하면 이때까지 해당 라이선스가 사용된 도메인들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라이선스 해제 및 재활성화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적용하려면 Unassign을 클릭하여 라이선스를 해제한 다음,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위의 그림과 같이 Unassign 메뉴가 비활성화되어 선택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라이선스를 언제 해제할 수 있는지 알림이 표시됩니다.

당장 다른 사이트로 라이선스를 옮기고 싶다면 뉴스페이퍼에 이메일을 보내어 사용하지 않는 도메인을 리스트에서 삭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할당(Assign)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뉴스페이퍼에서는 라이선스 인증서(license certificate)를 요구하고 해당 사이트에 뉴스페이퍼 테마가 사용되지 있지 않은 지 확인해 달라는 답장을 보낼 것입니다.

To can help you please provide the license certificate and please make sure that the mentioned domains no longer exist or no longer use the theme.

Purchase Code를 알려주고, 해당 사이트에 뉴스페이퍼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고 답장을 보내면 라이선스에서 사용하지 않는 도메인들을 제거해 줄 것입니다.

뉴스페이퍼는 스테이징 사이트를 비롯하여 2개 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다른 Themeforest 테마에 비해 라이선스 정책이 유연한 편인 것 같습니다.

The7 테마의 라이선스 정책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은 라이선스를 해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재활성화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The7은 원칙적으로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The7 테마의 라이선스 정책

라이선스를 취소하고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면 적용이 되지만, 몇 차례 반복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경고가 표시되면서 더 이상 활성화할 수 없도록 라이선스가 무력화될 수 있습니다.

Moreover, you cannot transfer a license from one website to another even if a previous websites goes offline.

이전 웹사이트가 오프라인이 되는 경우에도 라이선스를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전할 수 없습니다.

더세븐 테마는 가격이 저렴한 반면 라이선스 측면에서는 엄격한 것 같습니다. 라이선스가 무력화되면 테마 자체는 최신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더세븐 테마에 탑재된 플러그인들이 비활성화가 안 되므로 사실상 테마를 업데이트할 수 없게 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