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feat. 불법 버전 사용)

Last Updated: 2024년 04월 15일 | | 2개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쉽게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 중 하나로 유료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테마에서 사전 제작된 템플릿인 데모를 제공합니다. 제작하려는 사이트에 적합한 데모가 있다면 제작 시에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의 데모를 설치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모 로드 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버 리소스 문제

테마 데모를 설치할 때 에러가 발생하는 가장 많은 원인은 서버 리소스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를 사용하는 경우 Avada » 상태 페이지에서 워드프레스 환경과 서버 환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표시되고 문제가 되는 항목이 있으면 경고가 표시됩니다.

PHP 메모리 제한이나 PHP Time Limit 등의 설정 값이 테마에서 요구하는 값보다 낮은 경우 데모를 설치하거나 아바다 빌더(Avada Builder) 등 아바다 테마의 기능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아바다 테마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테마에서 요구하는 시스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뉴스페이퍼 테마

max_execution_time과 WP Memory Limit 등의 값이 낮은 경우 데모를 로드하거나 뉴스페이퍼 테마의 기능을 사용할 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PHP 설정값을 충분히 높여도 데모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페24에서 테마 데모 로드 실패로 문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동일한 테마를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데모 설치를 시도하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서버 사양 문제로 인해 데모 로드에 실패하는 경우 여기에서 문의주시면 저렴한 비용에 데모를 설치해드릴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구입한 경우

데모 임포트를 시도할 때 "You have no access to demo import, because you are using nulled or not official theme version (해킹 버전 도는 공식적이지 않은 테마 버전을 사용하기 있으므로 데모 임포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데모 로드에 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불법 테마 사용

상기 그림은 ReHub라는 테마의 데모 설치 시의 에러를 보여줍니다.

이 문제는 정상적인 경로가 아닌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테마를 구입하거나 다운로드받은 경우에 해당합니다.

국내외에 불법으로 유료 테마와 플러그인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hottheme이라는 사이트에서 4.99달러에 프리미엄 테마와 플러그인을 판매한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이름을 바꾸어 가면서 여러 사이트를 만들어 동일한 내용으로 테마와 플러그인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불법 테마 플러그인 판매 사이트

사이트를 살펴보면 아바다와 같은 인기 테마와 엘리멘터 빌더 등을 싸게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공되는 파일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을 수 있고, 테마/플러그인 판매자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이런 사이트에서 테마를 구입하여 사이트를 만들었다가 멀웨어에 감염되어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몇 년 전에는 국내에서도 비슷한 불법 사이트가 있었지만 소송을 당해서 사이트가 사라졌습니다.

hottheme과 같은 사이트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입하는 것은 자유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악성코드 감염 위험이 있고, 데모 등을 설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때 업데이트를 하지 못해 결국 정식 버전을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불법 사이트에서 테마를 구입한 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환불을 요청해도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에서 테마를 구입하여 문제가 되어 환불을 요청했지만 환불을 받지 못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는 양심을 버리고 돈을 벌기 위해 운영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환불을 해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라이선스는 약속이기 때문에 정식 버전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들었는데, 누군가가 불법적으로 싸게 판매하게 되면 테마나 플러그인 개발자는 개발 의욕을 잃게 될 것입니다. 이는 결국 워드프레스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약간의 비용이 아까워서 정상적이지 않는 경로를 선택하다 더 큰 손해를 보는 경우를 종종 목격합니다. 커피 마시는 비용 등을 절약하여 원하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럴 형편이 안 된다면 무료 테마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커스텀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 Kadence라는 무료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카페에서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전면 개정판)» 도서 및 커피라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하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련 기본 서적을 구입하여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혀서 무료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어둠의 경로를 통해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입하는 경우 문제점

  1. 테마나 플러그인 파일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음
  2. 정식 라이선스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데모 설치 등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
  3. 업데이트를 받지 못해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4. 테마/플러그인 개발자들의 개발 의욕을 저하시켜 워드프레스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
  5. 문제 발생 시 지원을 받을 수 없음
  6. 문제가 발생 시 환불을 받을 수 없음

기타 문제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데모 로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WebP image format is not supported on your server 에러로 인해 데모 로드가 실패하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WEBP 이미지 포맷 지원에 대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서버 레벨에서 WebP 이미지 형식의 업로드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선택은 자유지만, 불법 버전을 구입했다가 결국 정품을 구입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힘들게 만든 사이트를 포기하는 분도 본 적이 있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