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AI(인공지능) 도입으로 웹사이트 제작 편의성 및 효율성 극대화

Last Updated: 2024년 04월 15일 | | 4개 댓글

챗GPT 등장 이후 AI(인공지능)를 활용하려는 시도가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도 Elementor AI라는 인공지능 기능을 도입하여 웹사이트 제작의 효율성과 용이성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합니다.

참고로 Divi 테마에서는 엘리멘터에 앞서 Divi AI를 출시하여 이미지 및 텍스트 생성과 코딩까지 인공지능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리멘터: AI(인공지능) 도입으로 웹사이트 제작 편의성 및 효율성 극대화

바야흐로 인공지능 시대의 문이 열린 것 같습니다. 이제 CodeWP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제작할 수 있고 워드프레스 테마나 페이지 빌더에 AI 기능이 탑재되어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은 물론, 코드까지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Elementor에 도입된 Elementor AI를 사용하면 홈페이지 제작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 Elementor AI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잠시 테스트를 해보니 무료 요금제에서는 크레딧이 부족해서 그런지 이미지 생성은 되지 않고, 텍스트 생성이나 텍스트 편집 및 번역, 컨테이너 레이아웃 생성 등은 가능했습니다.

엘리멘터에서 컨테이터 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Build with AI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AI - Build with AI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로운 컨테이너를 Elementor AI로 만들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로 프롬프트를 입력해도 잘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Elementor AI 프롬프트

한국어로 웹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Pricing Table(요금표)을 만들어 달라고 하니 위와 같은 레이아웃을 제시하네요.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AI 결과물

Regenerate 버튼을 눌러 다른 레이아웃을 추가로 생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I 특성상 완벽히 원하는 레이아웃을 생성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보다 좋은 결과를 위해 프롬프트를 수정하여 다시 요청해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등을 AI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경우 톤(어조)을 변경하거나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장을 더 길게 또는 짧게 수정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엘리멘터 AI 텍스트 편집

번역 가능한 언어로는 영어를 비롯하여 아랍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가 지원되지만, 현재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되는 언어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 AI 번역

영어에서 한국어 혹은 한국어에서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므로 영어 또는 한국어로 사이트를 만든 후에 WPML이나 멀티사이트 등으로 다국어 사이트로 구성한 다음, Elementor AI로 번역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생성을 요청하니 이미지가 생성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무료 요금제에서는 크레딧이 부족하여 이미지 생성까지는 지원이 안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Elementor AI는 AI Starter와 AI Power 등 두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Elementor AI  요금제
Elementor AI 요금제.

AI Starter는 18,000 크레딧, AI Power는 50,000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크레딧으로 컨테이너, 이미지, 텍스트, 코드의 생성 및 편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연간 단위로 결제됩니다. AI Starter는 연간 35.99달러, AI Power는 연간 99달러가 청구됩니다. (Elementor AI는 크레딧 제한이 있지만 Divi AI의 경우 무제한 텍스트,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ChatGPT Plus를 매월 22달러(20달러 Plus 10% VAT)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챗GPT 유료 버전은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 비용이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잘 활용하면 비용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챗GPT의 경우 무료 버전으로도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료 버전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작업이 많은 경우 Elementor에서는 Elementor AI와 같은 서비스를, Divi 테마에서는 Divi AI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lementor A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엘리멘터 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기능을 확장하여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로 삼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면 Elementor AI가 작업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생산성도 향상될 것 같습니다.

      응답
    • AI를 사용하면 작업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계번역/AI 번역의 경우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 해당 언어 전문가의 검토를 거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