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SEO 제목 설정하기

Last Updated: 2023년 11월 24일 | | 댓글 남기기

엘리멘터로 페이지를 제작하는 경우 SEO 제목을 설정하지 않으면 검색엔진에 "Home" 등과 같이 페이지 제목으로 검색될 수 있습니다. Yoast SEO나 Rank Math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엘리멘터에서 SEO 제목과 설명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원하는 제목과 설명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트 작성에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글은 가급적 기본 에디터인 블록 편집기(구텐베르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SEO 제목 설정하기

Elementor로 페이지를 작성하다 보면 페이지 제목을 설정하지 않아서 "Elementor #3747"과 같은 임의의 제목이 설정되기도 합니다. 또한, Home과 같은 제목을 설정하는 경우 검색엔진에 "Home - 사이트 제목" 형식으로 검색될 수도 있습니다.

엘리멘터로 만드는 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과 설명글을 보다 정교하게 설정하고 싶은 경우 Yoast SEO나 Rank Math SEO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 사용 시 SEO 타이틀 설정하기

Yoast SEO를 사용하는 경우 엘리멘터 편집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Search Appearance를 클릭합니다.

Search appearance 팝업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SEO titleMeta description을 수동으로 직접 입력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SEO 타이틀과 메타 설명을 적절히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이제 페이지 소스를 살펴보면 Yoast SEO 플러그인에 의하여 title, meta description, og:title, og:description 등의 태그가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 사용 시 SEO 타이틀 설정하기

랭크 매쓰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SEO 제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으면 엘리멘터 편집 화면에 SEO 탭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SEO 탭을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영역을 클릭하여 타이틀(Title)과 설명(Description)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페이지 소스를 살펴보면 Yoast SEO와 비슷하게 title, meta description, og:title, og:description 등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SEO 제목 설정하기 18

페이지를 수정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검색엔진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반영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해 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