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FAQ 엘리먼트/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서 FAQ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두 가지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엘리먼트와 토글(Toggles) 요소가 바로 그것입니다. Avada를 사용할 때 관리자 페이지 메뉴에 FAQ 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Avada Builder에서도 FAQ 엘리먼트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FAQ 엘리먼트와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해당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FAQ 엘리먼트 vs. 토글 엘리먼트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FAQ / 토글 /아코디언

위의 그림과 같은 형식으로 콘텐츠를 나열하고 싶은 경우 아바다 테마에서는 FAQ 요소와 Toggles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엘리먼트를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FAQ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Q는 포스트 타입으로 카테고리, 태그 등을 가집니다. 또한, FAQ 글을 작성할 때 아바다 빌더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엘리먼트는 포스트 타입이므로 체계적으로 FAQ 항목들을 포스트처럼 작성하고 카테고리와 태그 등으로 분류하고 싶은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포스트 타입까지 만들 필요가 없고, 특정 페이지 내에 간단히 위의 그림과 같은 형식으로 콘텐츠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Toggles 엘리먼트도 괜찮은 옵션입니다. Toggles 엘리먼트는 토글 모드와 아코디언 모드 등 두 가지 동작 방식을 제공합니다. 토글은 여러 항목을 동시에 펼칠 수 있는 반면 아코디언(Accordion)은 한 번에 하나의 항목만 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토글 / 아코디언 요소

아바다 테마 FAQ 엘리먼트/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바다 테마에서 FAQ 엘리먼트를 사용하려면 먼저 FAQ 포스트 타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사이드바에 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고 Avada Builder의 요소 선택 팝업 화면에서 FAQ 엘리먼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FAQ를 활성화하려면 Avada > Options(①)를 클릭하여 아바다 테마 옵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FAQ로 검색(②)합니다.

아바다 테마 FAQ 엘리먼트/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FAQ 활성화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Avada FAQs의 옵션을 On으로 변경(③)하고 테마 옵션을 저장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왼쪽 패널에 FAQ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바다 빌더의 엘리먼트 선택 (Select Element) 팝업 창에서도 FAQ가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FAQ 요소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테마에서 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Avada FAQ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FAQ 메뉴가 사라져서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많은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다목적 테마 중에서 속도가 빠른 테마를 찾는다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사용되는 쥬피터 테마(Jupiter Theme)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 현재 사용 중인 GeneratePress 테마도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