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팔돌리기 운동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4개 댓글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팔돌리기 운동

목과 어깨의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팔돌리기 운동입니다. 하루에 150개 이상 꾸준히 해주면 뭉친 근육이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팔을 돌릴 때 팔이 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처음에 약 200~300개 정도 하니 다음 날 어깨 부위가 조금 욱신거렸지만 익숙해지니 괜찮아졌습니다.

일하는 틈틈이 이 운동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자주 목과 어깨의 근육이 뭉치는 경우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자고 일어난 후 목이 아픈 경우 베개 높이를 조정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는 자세도 중요하고요. 저는 다난다라는 경추베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적응 기간을 거치고 나니 자고 일어나서 간혹 목이 뻐근했던 증상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 수 있는 목사지건

목근육, 어깨근육 등이 뭉쳐서 불편한 경우 마사지건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풀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목근육이 자주 뭉쳐서 운동과 함께 마사지건을 사용하여 풀어주고 있습니다. 마사지건을 사용하면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는 좋은 자세를 유지하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효과 좋아 보입니다.
    전 요즘 숄더 백 대신 백팩을 메고, 베게를 치웠더니 목이 좋아졌습니다.
    사실 몸이 뻑적지근 할 때는 수영이 최고지만 아쉬운대로 수영하는 흉내만 내도 훨씬 낫습니다.

    응답
    • 젊었을 때는 수영을 다니곤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시간에 쫓기다 보니 수영이나 특정한 운동을 시간을 내어서 하기가 쉽지 않네요.

      예전에는 수영장에 소독제를 많이 사용해서 피부에 별로 안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