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업체와 거래 시 유용한 시간 확인 앱 – World Clock Widget [안드로이드]

0

미국이나 유럽 등지의 클라이언트와 거래를 하다 보면 데드라인을 클라이언트 기준으로 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 두 업체면 상관이 없겠지만 고객이 여러 군데에 있고 자주 일감을 받는 경우에는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일일 수 있습니다. 잘못 시간을 계산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고요.

가령 미국의 경우도 시간대가 무려 6개나 되기 때문에 같은 미국이라고 해서 LA에 위치한 고객과 NY에 위치한 고객의 시간대는 3시간이나 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국의 시간대가 색깔별로 표시되어 있다. (출처: http://www.worldtimezone.com/time-usa12.php)
미국의 시간대가 색깔별로 표시되어 있다. (출처: http://www.worldtimezone.com/time-usa12.php)

해외업체와 거래하다 보면 해당 국가의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일이 빈번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여러 가지 앱을 테스트해보다가 현재 World Clock Widget(안드로이드용 앱)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다른 앱과 달리 아래 그림과 같이 각 도시의 시간을 막대 모양으로 표시하여 쉽게 각 지역의 시간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World Clock Widget 3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폰용 시간 확인 앱이 나와 있습니다(예: World Clock & Widget, World Clock Widget).

인터넷에서도 세계 주요 국가/도시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localtimes라는 사이트에서도 시간을 막대 모양으로 표시하여 쉽게 주요 도시 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caltimes info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