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가입 후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 계정 확인 방법

Last Updated: 2024년 03월 12일 | , | 댓글 남기기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후에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정이 비활성화하면 서버 생성 시 Launch Now 버튼이 비활성화되고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r account first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비활성화

클라우드웨이즈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Cloudways 프로모 코드, 할인 쿠폰 코드)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후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 계정 확인(인증) 방법

우리나라 가입자들이 늘고 일부 사용자들이 서버 사용료를 결제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일부 가입자들에 대하여 계정 확인(계정 인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Cloudways는 후불제입니다(클라우드웨이즈 요금제 참고). 서버 사용료를 익월 초에 지불하게 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후불제를 악용하여 서버를 사용하고 요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버를 삭제하고 카드의 해외 결제를 차단하게 되면 비용이 결제되지 않게 됩니다. 실제로 이런 식으로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또한, 작년 유튜브 영상을 보고 많은 분들이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하면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한국 가입자들에 대하여 예치금 지급을 요구하거나 몇 가지 정보와 신분증 사본을 보낼 것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가입 직후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서버 추가 시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r account first (무료 체험 서버를 시작하려면 먼저 계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에 로그인하려고 시도하면 로그인이 안 되고, 계속 로그인을 시도하면 "There have been several attempts to login from this account or IP address. Please wait a while and try again later (이 계정 또는 IP 주소에서 여러 번의 로그인 시도가 있었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로그인 실패

이 경우 라이브 채팅 창에서 Verification을 클릭하면 계정 확인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정보를 클라우드웨이즈 이메일 주소로 보내야 합니다.

  1. 확인이 필요한 계정
  2. 사용자의 페이스북/트위터 프로파일 주소
  3. 사용자의 회사 또는 개인 웹사이트 주소
  4. 신분증 (정부가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나 여권 사본에 암호를 설정하여 전송. 가령 zip 파일로 압축하고 암호 설정 가능.)
  5. 연락처 번호(필수)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스팸 사용자가 아닌 실질적인 사용자인지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활성화된 페이스북/트위터 계정이 없는 경우 다른 SNS 계정이나 네이버 블로그 주소 등을 알려주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 해당 이유를 상세히 영어로 설명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 경우 신규로 만들어서 페이스북 프로필 주소를 알려주면 오히려 역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런 내용이 없거나 게시물이 몇 개 없는 신규 페이스북은 스팸 가입자의 특징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24나 가비아 등 다른 웹호스팅 업체에서 호스팅 중인 사이트가 있고 해당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는 경우라면, 해당 사이트 주소를 기입하고 해당 사이트를 클라우드우이즈로 마이그레이션하려고 한다고 밝히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의 없이 기재하여 보내면 활성화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가끔 계정 활성화를 안 해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기 사항을 자세히 영어로 기재하여 보내면 계정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계정 활성화에 실패하는 경우

한 번에 계정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여러 번 이메일을 보내도 계정이 활성화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근 한 클라이언트께서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을 원하셨지만, 계정이 3주 이상 안 되면서 진행을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클라우드웨이즈에 연락하여 자세한 계정 정보와 SNS 프로필, 사이트 URL 등을 제공하면서 사이트 이전을 해야 하니 계정 활성화를 요청하니 계정을 활성화해주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계정이 계속 보류되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을 의뢰(저렴하게 이전해드리고 있습니다)하신다면 제가 클라우드웨이즈에 연락하여 사이트 이전을 해야 하니 보류된 계정을 해제해 줄 것을 요청해드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가입 직후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로그인하지 못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영어로 원하는 정보를 자세히 기재하여 보내면 비활성화된 계정이 풀릴 것입니다. 영어로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챗GPT 등을 사용하여 영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영어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 댓글을 통해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