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과 축농증에 좋은 작두콩차 -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비염과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작두콩차를 꾸준히 먹으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저는 6개월 정도 수시로 작두콩차를 먹고 비염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저는 작년 말 올해 초에 목감기가 낫지 않고 목에 가래가 끼는 증상으로 병원에 갔더니 급성 축농증 초입 단계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방약을 먹을 때에는 조금 진전이 있었지만 증상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서 고생했습니다. 금년 가을에 다시 증상이 심해져서 다른 병원에 가니 비염이라면서 비염약을 처방해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약을 먹을 때에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 이 글은 2020년 4월 18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비염과 축농증에 좋은 작두콩차

비염이 나을 수 있는지 물어보니 의사 선생님 말씀이 비염을 완치하는 약을 개발하면 노벨상을 받을 것이라면서 '비염은 완치될 수 없다'고 단언하셨습니다.ㅠ

그러다가 지인의 권유로 작두콩차를 구입하여 먹기 시작했습니다.

bean 500px compressor - 비염과 축농증에 좋은 작두콩차 -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올해 10월 초에 500g짜리를 구입했는데, 약 2~3개월 정도 먹을 수 있는 분량 같습니다. 오늘 다시 하나 주문했습니다.ㅎ

작두콩차를 끓여서 하루에 1.5 ~ 2L 정도를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확실히 효과가 좋다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좋아진 후로는 호전 속도가 더딘 것 같습니다. 또, 작두콩차를 먹는 날과 먹지 않는 날을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계속 먹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한 후에 곧바로 작두콩차를 끓여서 먹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때에는 작두콩차를 먹어도 증상이 나타나지만 먹기 전보다는 그 강도가 다소 완화된 느낌입니다.

또, 작두콩차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엘레지 증상도 완화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엘러지약을 처방받아서 엘러지 증상이 심해지면 약을 먹곤 했지만, 지난 몇 달 동안은 엘러지약을 먹을 정도로 엘러지가 심해진 적은 없습니다.

작두콩차 구입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여 500g 작두콩차 제품을 33000원에 구입했는데, 오늘 쿠팡에 검색해보니 100원 저렴하게 판매하네요.ㅎㅎ

HACCP 작두콩차 500g 국내산

250g 작두콩차 상품도 있습니다(17,000원).

HACCP 작두콩차 250g 국내산

2020년 4월 18일 추가

작년 10월에 처음 작두콩차를 먹기 시작하여 약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은 비염 때문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도 비염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콧물과 가레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작두콩차 500g 제품을 그동안 2 봉지를 먹었고 며칠 전에 다시 구매하여 먹고 있습니다. 500g 제품을 구입하면 매일 5~8개 조각을 끓여 먹을 경우 3개월 정도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5~8개 정도의 작두콩 조각을 냄내에 넣고 끓으면 5분 정도 약불로 낮추었다가 수시로 먹고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마치며

비염으로 고생하기 전에는 주변에 비염이 있는 분들이 많아서 비염이 별 것 아닌 질병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비염에 걸려보니 비염이 별 것 아니라는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비염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작두콩차가 큰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처럼 초기 단계라면 확실히 효과가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무슨 병이든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