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근막이완 마사지로 뭉친 근육 풀기

2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고 싶다고 매일 마사지 받으러 다닐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저는 자기 전과 일어난 직후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자기 몸 상태에 맞는 스트레칭으로 효과적으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폼롤러를 구입하여 시간이 날 때마다 자가근막이완(SMR) 마사지로 손이 닿지 않는 등, 허리 등의 근육을 풀어주고 있는데, 기대 이상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헬스장을 이용하는 경우 헬스장에 가자 못하는 날에 폼롤러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계속 근육 운동만 하고 근육을 풀어주지 않으면 근육이 수축을 계속하다가 임계점에 다다르면 부상을 입게 된다고 합니다. 수시로 폼롤러 같은 자가 마사지 소도구를 이용하여 근육을 풀어주면 부상 방지에게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저는 트라텍 폼롤러 제품을 구입했는데, 트라텍 제품에는 부드러운 이완 효과를 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EVA 폼롤러와 강한 운동 자극 효과를 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EPP 폼롤러가 있습니다. 길이는 45cm, 60cm, 91cm 세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조금 어중간한 길이의 EPP 60cm 원형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트라텍 폼롤러 60cm, 90cm
폼롤러를 이용한 운동 (EPP 60cm & EPP 90cm)

폼롤러가 생각보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EPP 60cm의 경도는 EPP 90cm보다 한 단계 낮은 것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매우 딱딱하지 않고 적당하게 느껴지네요.

폼롤러를 이용한 운동 방법은 how-to.co.kr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폼롤러를 이용한 허리 근육 마사지 운동법:

골반, 엉덩이 마사지 방법:

날개뼈 주변 근육 마사지 방법:

등근육 마사지 방법: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칭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바쁘게 살다 보면 제대로 안 될 때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몸 컨디션이 현저히 나빠지는 것을 느끼게 되면 그때서야 어쩔 수 없이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나이가 들다(?) 보니 몇 년 전부터 몸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침 저녁으로 스트레칭을 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ㅎ

참고:

2 개 댓글

  1. 운동.. 이것만큼 몸에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마음속으로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ㅋㅋ
    컴퓨터에 앉아서 한시간 일하고 10분정도는 쉬어 주라고 하는데 이것도 안 지켜지고 두시간, 세시간을 앉아있는 상태에서 보내니 말입니다..
    자기의 몸에 맞는 운동도 있는 것 같아요..ㅎㅎ

    • 컴퓨터로 일을 하는 경우 수시로 일어나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1시간 정도 일하고 일부러 물을 마시러 가면서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괜찮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기 몸 상태를 잘 파악하여 적합한 운동을 선택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즐거운 한 주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