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혼합된 콘텐츠 문제를 수정하는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

0

이 블로그를 시작했을 당시 HTTPS로 로드되는 사이트가 그리 많지 않았지만 Let's Encrypt SSL 인증서가 무료로 배포되고 일부 호스팅 업체에서 무료로 SSL 인증서를 제공하면서 지금은 HTTPS로 로드되는 사이트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HTTPS로 로드되지 않는 사이트에는 크롬 브라우저에 "주의 요함" 경고가 표시되므로 SEO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한 후에 설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혼합된 콘텐츠 차단' 문제가 발생하고 '이 사이트의 보안 연결(HTTPS)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면서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보안 연결(HTTPS)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보안 연결(HTTPS)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경고

워드프레스에서는 Really Simple SS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설정을 감지하여 사이트가 HTTPS를 통해 실행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하여 "really simple ssl"로 검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이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3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가볍게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옵션만 제공되며, 전체 사이트가 SSL로 이동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먼저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SSL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기능을 하는 다른 플러그인을 이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 같은 국내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유료로 SSL 인증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 해외호스팅 업체에서는 무료로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Almost ready to migrate to SSL!"이라는 상자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SSL 인증서 적용

SSL을 활성화하기 전에 먼저 사이트 백업을 받아 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중요한 작업을 하기 전에 항상 백업을 받아 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Go ahead, active SSL!"을 클릭하여 SSL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 SSL에서 Really Simple SSL 설정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특히 "Mixed content fixer was successfully detected on the front-end" 항목에 녹색 체크박스가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Really Simple SSL 설정

"혼합된 콘텐츠" 문제가 존재하는 경우 이미지 URL 등이 http로 로드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미지 URL을 일괄적으로 https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유료 버전인 Really Simple SSL pro를 사용하면 "혼합된 콘텐츠"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스캔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면 http로 로드되는 주소가 모두 https로 강제로 리디렉션됩니다.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S} off
RewriteRule ^(.*)$ https://%{HTTP_HOST}%{REQUEST_URI} [L,R=301]
</IfModule>

참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