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php.ini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Last Updated: 2021년 03월 06일 | | 댓글 남기기

FastComet은 최근 들어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FastComet은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씨패널 내에서 PHP ini 설정값을 높여도 워드프레스에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할 호스팅을 찾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우려되는 경우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로딩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하기"를 참고하여 워드프레스 속도 최적화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php.ini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FastComet을 사용하는 경우 cPanel 내의 Software > Select PHP version 툴에서 PHP 버전과 php.ini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PHP 버전 및 PHP ini 설정값 선택하기"를 참고해보세요.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php.ini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 cPanel에서 서버 환경값 변경하기

하지만 cPanel에서 php.ini 설정값을 상향 조정해도 워드프레스에는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이러한 현상 때문에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FastComet에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의하니 php.ini 파일을 멀티사이트 내의 폴더에 없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php.ini 파일을 만들어 업로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지원 상담원의 조언에 따라 php.ini 파일을 만들어서 public_html 폴더에 업로드해보았습니다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하여 FastComet 문서를 살펴보니 wp-admin 폴더에 php.ini 파일을 업로드하라는 내용이 있어서 그대로 해보니 PHP 설정값이 원하는 대로 변경되었습니다.

요약: FastComet에서 php.ini 설정값이 너무 낮을 경우:

  1. 먼저 cPanel의 Select PHP Version 툴에서 php.ini 설정값을 변경합니다.
  2. 설정한 PHP 설정값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반영되지 않을 경우 php.ini 파일을 만들어 루트 폴더(예: public_html)로 업로드합니다.
  3.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wp-admin 폴더로 php.ini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hp.ini 파일에는 다음과 비슷한 형식으로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upload_max_filesize = 64M
post_max_size = 64M
memory_limit = 256M
max_execution_time = 600
max_input_vars = 3000

PHP ini 설정값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내에서 PHP ini 설정값을 확인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으로 이동한 후에 서버 섹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서버 환경 설정 확인하기

보다 상세한 서버 환경값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FTP에 접속한 후에 info.php 파일을 하나 만들고 info.php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 phpinfo(); ?>

루트 폴더에 이 파일이 위치하는 경우 https://www.example.com/info.php를 브라우저 주소란에 입력하면 자세한 서버 환경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에서 PHP 설정값이 워드프레스에 반영되지 않을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상담을 요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