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embers에서 로그인 후 리디렉션시키기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6개 댓글

WP-Members 워드프레스 회원제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가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할 때 이동할 URL을 지정하려는 경우 Peter’s Login Redirec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역할별로 매우 정교하게 리디렉션될 URL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로그인/로그아웃 시 리디렉션 URL을 지정할 수 있는 Peter’s Login Redirect" 참고).

하지만 WP-Members에서는 Peter’s Login Redirect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P-Members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응용하여 사용자가 로그인 시 리디렉션될 URL을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add_filter( 'wpmem_login_redirect', 'my_login_redirect', 10, 2 );

function my_login_redirect( $redirect_to, $user_id ) {
// 로그인 시 리디렉션될 URL 반환
return 'http://yourdomain.com/your-page';
}
// Source: WP-Members

또, 사용자가 처음으로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사용자에게 사이트 이용 규칙이나 이용약관 또는 특정 게시물(포스트)을 표시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P-Members의 "Redirect a user on first login"(최초 로그인 시 사용자 리디렉션시키기)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WP-Members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쉽 플러그인으로 무료 버전이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6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안녕하세요.
    제가 부탁드렸던 문제를 포스팅에서 보니 기분이 또 새롭습니다.

    한가지 문의 드릴 부분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워드프레스 멤버스로 로그인이랑 회원 가입을 하고 있는데

    로그인 쪽에 나오는 'New User? Click here to register' 이 문구를 삭제를 하고 싶은데요.

    또는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수정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덧붙여서 Please agree to the TOS 문구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디서 수정해야 될 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WP-Members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정확하게 확인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WP-Members 숏코드를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숏코드가 제대로 작동할지는 모르겠습니다.
      [wpmem_form login]

      Wp-members의 상세한 숏코드는 http://rocketgeek.com/plugins/wp-members/docs/shortcodes/form/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한글로 번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의 TOS 필드를 하나 더 만들어서 사용하면 어떨까요?

      응답
      •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모두 기능적인 측면 보다는 단순한 문구의 수정을 하고 싶은 내용입니다.

        우클릭해서 검사를 누르면 해당 문구가 나오는 위치가 있는데 html에서 문구를 수정하면 될 것 같은데 그 위치를 모르겠습니다.

        TOS 같은 경우도 제가 검사페이지에서 다른 단어로 바꿔보니까 해당 페이지에서는 변경 되지만 근본적으로 수정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수정이 가능한 php파일의 어딘가를 수정해야 되는 것 같은데 어떤 파일을 수정해야 될 지 잘 모르는 부분이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 제가 플러그인을 만들어 plugins 폴더에 넣었는데요, /wp-content/plugins/theme-plugin/js 폴더 아래에 보면 js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그 파일을 열어서 Please agree to ..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New User? Click here to register' 부분은 숨기는 것도 쉽지 않게 되어 있네요. 숨기려면 CSS를 조금 알아야 합니다. 이 부분에 별도의 class가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last-child 선택자를 사용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https://www.w3schools.com/CSSref/sel_last-child.asp

        문구를 바꾸고 싶다면 소스를 수정하거나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소스를 수정하는 방법은 그다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소스를 수정하면, 추후에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이 사라지거든요.

      •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법을 강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항상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