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마우스 오버 시 서브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Last Updated: 2023년 11월 09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서브 메뉴 항목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설정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일반, 쓰기, 읽기, 토론 등의 하위 항목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6.4로 업데이트한 후에 하나의 사이트에서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도 하위 메뉴가 표시되지 않고 메뉴를 클릭해야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마우스 오버 시 서브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확인 사항

이 문제에 대하여 구글링하면 몇 개의 관련 글들이 검색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마우스 오버 시 서브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구글링

하지만 거의 모든 글에서 플러그인이나 테마 충돌 같다는 답변을 하고 있고, 실제로 이 문제를 경험한 사용자들 중에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 사용자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고, 테마를 변경해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 대신 파이어폭스(Firefox)로 바꾸어서 테스트하니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구글 크롬의 익스텐션 중 하나와 충돌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실제로 어떤 익스텐션인지 확인은 하지 않았지만 강한 의심이 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4 버전의 문제 4가지를 수정한 워드프레스 6.4.1 업데이트가 우리나라 시각으로 2023년 11월 9일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4.1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니 다행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마우스 오버 시 서브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만약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도 서브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나오는 경우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합니다.
  2.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해결된다면 플러그인 충돌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3. 테마를 워드프레스 공식 테마(예: Twenty Twenty-Four)로 변경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테마를 변경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테마와의 충돌이 문제의 원인입니다.
  4. 다른 브라우저(예: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에서 로그인하여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체크합니다.
  5.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익스텐션 기능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살펴봅니다.
  6. 은행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은행 앱을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체크해보세요. 은행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간혹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거나 관리자 페이지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뱅킹 프로그램은 구라제거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설치되는 IPinside 같은 앱은 오히려 보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버 시 메뉴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 해결책을 찾느라 조금 고생했습니다. 허무하게도(?)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멀웨어(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의심되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멀웨어 스캔까지 요청했습니다. 다행히 사이트는 안전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경험할 경우 본문에 제시된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