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댓글 11,000개 돌파

Last Updated: 2024년 02월 08일 | | 댓글 남기기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한 지 9년만에 댓글 11,000개를 달성했습니다. 유명인 관련 기사에 몇 시간만에 댓글 1만 개가 달리는 것에 비하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블로그가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댓글 11,000개 돌파

워드프레스 블로그 댓글 11,000개 돌파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사이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댓글이 많이 달리는 편이지만, 별의미가 없는 댓글이 많습니다.

실제로 어떤 티스토리 사이트를 살펴보니 거의 대부분의 댓글이 아래와 같이 무의미한 것들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이런 댓글은 없는 것보다 못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비밀댓글로 이런 내용을 다는 사용자들도 많고 스팸 댓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스팸 댓글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므로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경우 댓글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여 의미 없는 댓글은 미리 차단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댓글 1만 개를 달성한 후에 11,000개가 달리기까지 제법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다행히 11,000개가 달린 이후부터는 평소보다 많은 댓글이 달리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댓글 11,000개 돌파 2

블로그의 댓글을 통해 사용자들이 해당 포스트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는지, 그리고 사용자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등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관점에서도 댓글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댓글의 개수와 퀄리티는 검색엔진이 웹사이트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많은 댓글은 높은 사용자 참여로 해석될 수 있으므로 검색엔진의 결과에서 높은 순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래 전에 글이 몇 개 없는 사이트였지만, 하나의 글에 댓글이 600개 이상 달리면서 구글에서 관련 키워드로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다.

논쟁적인 글에 특히 많은 댓글이 달릴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성 블로그 글에는 많은 댓글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이메일과 웹사이트 URL과 같은 필드를 입력하지 않도록 하여 댓글을 쉽게 달 수 있도록 댓글 양식을 조정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했습니다. 댓글 작성자의 IP 주소는 정기적으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에는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없으므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댓글을 작성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네이버 카페에서 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으므로 네이버 카페에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워드프레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노력하겠습니다.

내일부터 설 명절이 시작되네요.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올 한 해도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