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Last Updated: 2024년 02월 04일 | | 2개 댓글

챗GPT의 등장으로 인해 AI를 이용한 자동 포스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같습니다. 자동 포스팅 글들이 늘어남에 따라 블로그 전체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기 때문에 구글 등 검색엔진도 자동 생성된 콘텐츠에 대하여 페널티를 주고 있지만 모든 자동 생성 콘텐츠를 잡아 내지는 못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챗GPT를 활용하여 워드프레스로 자동 포스팅하는 시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들이 늘어남에 따라 구글에서 제대로 노출되는 기간이 이전보다 길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챗GPT로 인해 개발자 커뮤니티의 쇠퇴도 감지됩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개발자 관련 네이버 카페에서는 질문글이 챗GPT 등장 이전과 비교하여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해서도 궁금한 점을 챗GPT에 많이 물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아직은 챗GPT가 워드프레스에 대한 학습은 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정보 공유 네이버 카페를 2019년 1월에 위임 받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시 멤버 수가 그리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1만 명대가 되었습니다.

카페 명칭을 당시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명명하고 이후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으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배너에는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크게 표시되었습니다.

저는 다음(Daum)에 '번역 사랑'이라는 카페에 오래 전에 가입하였는데, 이 카페 이름처럼 '사랑'이라는 단어를 카페 이름에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사랑'이라는 단어에 대하여 일부 사용자들(특히 MZ 세대?)은 반감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카페 명칭에서 "사랑"을 "사용"으로 바꾸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서 카페 명칭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배너도 이번 기회에 바꾸고 이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디자인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허접한 디자인이지만 한동안 이 배너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 카페를 통해 올려주시면 교체하는 것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챗GPT가 발전하더라도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관련된 의문점을 모두 해결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기계적인 글이 난무하고 인간미가 점점 사라지는 현대 사회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 간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교류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