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스크롤할 때 메뉴 글자 크기가 작아지거나 커지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바다 테마

아바다(Avada)에서 스크롤할 때 헤더 메뉴 항목의 폰트 크기가 변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결 방법

아바다에서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할 때 헤더 메뉴 부분의 메뉴 항목의 글자 크기가 작아지거나 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Avada 테마 옵션에서 Sticky Header를 활성화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Sticky Header는 우리말로 하면 붙박이 헤더 정도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도 헤더 부분은 고정되어 항상 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스크롤할 때 메뉴 항목의 폰트 크기가 변하는 경우 Avada > 테마 옵션 > 헤더 > Sticky Header(영문: Avada > Theme Options > Header > Sticky Header)에서 맨 아래의 Sticky Header Navigation Font Size에 있는 설정 값을 조정하면 됩니다.

아바다 Sticky Header 옵션

Sticky Header Navigation Font Size(붙박이 헤더 내비게이션 폰트 크기)를 적절히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고정 헤더에서 헤더 부분의 패딩(안쪽 여백)이 너무 넓은 경우 바로 위에 있는 Sticky Header Menu Item Padding(붙박이 헤더 메뉴 항목 안쪽 여백) 값을 조정하면 됩니다.

아바다는 정말로 많은 옵션을 제공하므로 무엇을 설정해야 할지 헷갈릴 정도이지만, 익숙해지면 별다른 코딩 지식 없이도 사이트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어 오랫동안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고급 사용자뿐만 아니라 초보 사용자에게도 적합한 테마입니다.

아쉬운 점은 아바다가 많은 판매를 기록하면서 국내에도 사용자가 많은 편이지만 테마 옵션의 UI가 한글로 제대로 번역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돈을 많이 벌었으니까 이런 곳에 투자하면 결과적으로 Support(지원)도 줄어들고 사용자 확대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만 현재로서도 많은 사용자가 이 테마를 구입하기 때문에 굳이 그럴 필요성을 못 느끼는 것 같습니다.

최근 아바다가 30만 카피 판매 기념으로 39달러에 할인 판매를 실시했습니다. 저는 구입한 아바다 테마의 지원이 만료된 상태였는데, 조만간 아바다측에 문의하여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지만 지원이 만료되어 고민 중에 있습니다. 얼마 전 할인 판매할 때 새로 하나 구입하고 지원을 1년 연장하는 것이 더 저렴했을 텐데 아쉽네요. 지금 지원을 6개월 연장하려고 하니 42달러네요.ㅠㅠ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