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호스팅에서 캐시 플러그인이 오류를 발생하는 경우

0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A2 호스팅에서 W3 Total Cache 플러그인과 같은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a2hosting optimizer 기능을 모두 차단하고 w3캐시 대신에 Comet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A2 호스팅은 빠른 속도를 낸다고 선전하지만 실제로 경험상 속도가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 다른 해외 호스팅에 비해 빠른 속도를 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A2 Hosting에서 내세우는 속도가 실제 속도가 아니라 캐시를 적용한 상태의 속도라는 점이 작년에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으므로, A2 호스팅을 고려한다면 이 점을 염두에 두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Bluehost VPS와 iPage (WP) Essential Plan을 사용 중인데,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는 편입니다. 개인용 블로그나 테스트 목적인 경우 저렴한 iPage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속도와 신뢰성을 원하는 경우에는 Bluehost VPS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Bluehost에서도 PHP 7.0/PHP 7.1을 선택할 수 있고 Opcache를 함께 적용하면 나름대로 만족할 만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다양한 호스팅이 있어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 선택하면 좀처럼 바꾸지 않는 습관 때문인지, 현재 Bluehost를 2년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블루호스트 담당자들에게 자주 연락하여 귀찮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나름대로 많은 것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몇 가지 해외 웹호스팅에 대해 "해외 웹호스팅 정리 – Bluehost, Godaddy, A2 Hosting, Hostinger 등"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