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PHP 7 적용하기

저는 Bluehost에 가입한지 2년 정도 되었는데 현재 PHP 5.6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다른 분의 Bluehost 가입을 도와주다가 Bluehost에서 PHP 7.1까지 적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 아래에서는 Bluehost VPS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며, 공유 호스팅(Shared Hosting)의 경우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luehost VPS에서) PHP 버전 관리는 WHM에 접속(Shared hosting은 제외)하여 이루어집니다. 저는 EasyApache 3 버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최근 가입한 계정의 경우 EasyApache 4가 설치되어 있네요. (블루호스트에서 WHM에 접속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EasyApache 4 블루호스트

EasyApache 4에서는 다중 PHP가 설치되어 있고 각 도메인별로 PHP 버전을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기본적으로 PHP 5.4, PHP 5.6, PHP 7.0, PHP 7.1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Customize를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별로 PHP 버전을 적용하려면 WHM에서 php로 검색한 후에 MultiPHP Manager를 선택하면 PHP 버전을 도메인별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7

EasyApache3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EasyApache4 메뉴를 클릭하면 EasyApache 4로 설치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저는 그냥 라이브 채팅을 통해 Bluehost 고객센터 직원에게 EasyApache4로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면 블루호스트 기술자들이 설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줍니다.

참고로 EasyApache 3에서 EasyApache 4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은 이 문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PHP 7을 적용해보고 싶지만 고민이 되네요. PHP 7으로 올리면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플러그인 중 일부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업데이트: 다시 라이브채팅을 통해 연락을 하니 EasyApache 3에서 EasyApache 4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은 사용자가 직접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자세한 지침을 알려주었습니다. 별로 어려운 사항은 전혀 없고 시키는 대로 하니 금방 완료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EasyApache 3를 EasyApache 4로 이전하기" 참고)

그리고 EasyApache3에서 EasyApache4로 이전할 경우에는 PHP 7.0과 PHP 7.1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PHP 7.1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Customize를 눌러 선택해야 합니다) . 현재 PHP 7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현재까지는 오류가 나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PHP 7에서는 memcached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memcached를 활성화한 경우 꺼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참고).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