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Chrome Refresh 2023 (CR23) 업데이트: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는 방법

Last Updated: 2023년 12월 14일 | , | 댓글 남기기

구글은 크롬 출시 15주년을 맞이하여 Material You(머터리얼 유)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업데이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구글은 새로운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가독성에 중점을 두고 크롬의 아이콘을 새로 단장했으며, 탭과 도구 모음을 더 잘 보완하는 새로운 색상 팔레트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Refresh 2023 (CR23) 업데이트: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는 방법

구글 크롬은 오랫동안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브라우저를 유지되어 왔지만, 구글은 CR23 업데이트를 통해 몇 가지 시각적 변화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현재의 윈도우 11, 10, macOS, 리눅스에서 볼 수 있는 고전적인 디자인(클래식 디자인)의 유사성을 유지하면서도 ChromeOS와 안드로이드에서 볼 수 있는 "Material You" 디자인 체계를 일부 도입하고 있다고 하네요.

둥근 모서리를 통한 정보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전반적으로 기존 인터페이스보다 화려하고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네요.

하지만 저는 탭을 여러 개 열었을 때 조금 산만하게 느껴져서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렸습니다. 크롬 버전 119 이상을 사용하고 있고 기존 UI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 크롬 브라우저 주소란에 다음 주소를 입력합니다.

chrome://flags/#chrome-refresh-2023

Chrome Referesh 2023 옵션을 Disabled로 설정하고 하단의 Relaunch 버전을 누르면 기존 인터페이스로 크롬 브라우저가 열립니다.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