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이 간편한 원격 접속 프로그램 HopToDesk

Last Updated: 2023년 12월 30일 | , | 댓글 남기기

원격 접속 프로그램으로 팀뷰어를 사용해왔지만 팀뷰어가 막히면서 새로운 원격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전 글에서 ApowerMirror에 대해 소개했지만 이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접속 시 워터마크가 표시되고 무겁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인 HopToDesk가 가볍고 사용도 편리한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사용이 간편한 원격 접속 프로그램 HopToDesk

사용이 간편한 원격 접속 프로그램 HopToDesk

개발자 커뮤니티인 SIR 커뮤니티에서 어떤 분이 괜찮은 원격 프로그램으로 HopToDesk를 소개하여 설치하여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저는 PC에서 안드로이드폰에 접속하여 화면을 캡처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용도로 몇 가지 앱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았지만 그리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HopToDesk는 생각보다 가볍고 잘 작동하는 것보다 앞서 소개한 ApowerMirror보다는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윈도우, 맥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크롬 OS, Raspberry Pi 등 다양한 OS용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HopToDesk의 특징을 정리하면...

  1. 다중 플랫폼 지원: HopToDesk는 크로스 플랫폼이며 Windows, Mac, Linux, Android, iOS 및 Raspberry Pi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2. 종단 간 암호화: 모든 트래픽은 화면 공유, 채팅 및 파일 전송을 포함한 종단 간 암호화로 보호된다고 하네요.
  3. 무료 및 오픈 소스: 개인용 및 상업용 모두 제한 없이 무료.

TeamViewer의 경우 저는 개인용으로 어쩌다 한 번씩 사용했지만 전문가 사용(상업용 사용)으로 인식하여 사용이 차단된 상태입니다. HopToDesk는 개인용과 상업용 모두 무료라고 하네요.😄😄😄

윈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니 설치 절차 없이 무설치 파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이 점도 마음에 드네요.

최상의 성능을 위해 전체 설치를 완료하십시오 안내가 표시되네요. 자주 사용한다면 전체 설치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ID와 비밀번호(One-time Password)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상대방이 내 장치에 원격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ID 및 일회성 비밀번호

원격지 ID를 입력하고 접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 기기에 접속이 됩니다.

설정 탭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tart on Boot을 선택하면 부팅 시에 화면 공유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소개하네요.

파일 전송 버튼을 누르면 로컬 컴퓨터와 원격 기기 간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간편한 원격 접속 프로그램 HopToDesk 2

PC와 스마트폰 간 연결을 테스트해 보았는데, 스마트폰 화면 캡처용으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PC에서 안드로이드폰에 접속 시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가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전체 설치 파일을 설치하면 이 기능이 작동할지 모르겠습니다.

PC 간 원격 접속할 일이 있을 때에도 사용해보아야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소개한 분은 여러 가지 원격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는데, 이 프로그램이 좋다고 추천해 주시네요.

설치 프로그램은 HopToDesk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사이트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