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Last Updated: 2023년 11월 12일 | , | 댓글 남기기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를 기반으로 고유한 도메인 이름을 생성하는 도메인 이름 생성기 툴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6

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PHP 스크립트를 사용했습니다. 설치한 스크립트는 도메인을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는 도메인 검색 기능도 제공됩니다.

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7

Namecheap 등의 도메인 등록업체의 Affiliate로 등록하여 코드를 넣어야 하는데, 정확히 어떤 식으로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지침이 없네요.

Domain Generator 툴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고유한 도메인 이름을 제시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아닌 Domainskit라는 PHP 스크립트입니다. 한국어 등 해당 언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언어 파일이 제공됩니다.

스크립트 개발자에게 궁금한 점을 문의하니 답변이 느린 편이네요. 고객지원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설치와 셋업은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서버에 파일들을 업로드한 후에 사이트주소/install에 접속하면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8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요구 사항 확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PHP 7.0 이상, PHP cURL Extensioin, PHP "fsockopen" with Port 43, PHP ZIP Extension 등 몇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PHP 8.2 환경에서 설치했는데, 문제 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Purchase Code를 입력하는 단계가 표시됩니다. 도메인을 먼저 등록한 후에 Purchase Code를 등록하면 라이선스 확인이 됩니다.

도메인 이름 생성기 - 키워드 기반 도메인 네임 추천 10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관리자 정보를 입력하면 설치 단계가 완료됩니다. 다만, 제 환경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고 파이어폭스에서 로그인하니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쿠키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DomainsKit 소개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드민 데모 페이지를 제공하므로 어드민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어떻게 구성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검색 기능을 제공하려는 경우에 이런 스크립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