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쓰릴 때 효과 있는 양배추환, 위산과다 억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 달 전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과 오전에 속이 쓰려 고생했습니다. 처음에는 며칠 있다 말겠지 생각했지만 증상이 지속되어 아는 분이 속 쓰릴 때 양배추환이 효과가 있다고 하여 양배추환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제 속 쓰리는 증상은 거의 사라져 위가 편해졌습니다.

속 쓰릴 때 효과 있는 양배추환, 양배추 속 비타민U가 위산과다 억제

저는 5년 전에 정기 건강검진에서 위에 염증이 있다는 진단을 처음 받았습니다. 당시 위내시경을 받은 후에 검체를 보내어 위암이 아닌지 확인까지 했습니다만 다행히 위암은 아니고 단순한 염증으로 밝혀졌습니다. 3년 전에도 위내시경 후에 검체를 보냈지만 위암은 아니었습니다. 작년에는 의사 선생님이 검체는 보내지 않고 위염을 치료하는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일반인이 위내시경을 받으면 위염은 조금씩 있다고 합니다. 저는 심한 경우가 아니라서 별 관리는 하지 않았지만 한 달 전부터 속이 쓰리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운동이 부족해서 소화가 안 되나 생각하고 넘겼지만 증상이 1~2주 정도 지속되면서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지인이 위가 쓰릴 때에는 양배추환이 효과가 있다고 추천하여 곧바로 양배추환을 주문하여 먹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양배추환을 먹기 시작하면서 속이 쓰린 증상이 거의 사라져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단연 위관리 복합식품의 대표성분으로 지목되는 것은 양배추다. 양배추 속 비타민U는 위산과다를 억제하고 손상된 위점막을 재생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K는 위염, 위궤양에 의해 출혈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지혈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한다. 이외에도 식이섬유와 식물성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 등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다. 실제로 국내 연구 결과, 인위적으로 위염을 유발시킨 실험 쥐들에게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최대 46%의 위 점막 손상 억제율을 보인 것이 관찰됐다. 이렇듯 양배추 효능은 소화계통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바, 다수의 전문가들은 위관리 복합식품의 필수성분으로 지목하고 있다.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양배추에는 위산과다를 억제하고 손상된 위점막을 재생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U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속이 쓰릴 때 먼저는 정확한 의사의 진단을 받은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단순 위염이라면 양배추환과 같은 제품을 복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속 쓰릴 때 효과 있는 양배추환

저는 참다움에서 나온 양배추환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작은 환으로 되어 있고 하루 1~2회, 1회 40환(약 4g)을 섭취합니다.

속이 쓰릴 때 효과가 있는 양배추환

40알이지만 작아서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입 안에 넣으면 양배추환 특유의 냄내가 느껴지지만 그리 거부감은 들지 않습니다.

위관리 복합식품으로 검색해보면 노루궁뎅이버섯 관련 식품이 검색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양배추환은 저렴하기 때문에 나와 궁합이 맞는지 구입해서 먹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배송이 빠르고 편리해서 요즘은 주로 쿠팡에서 주문하는 편입니다. 쿠팡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양배추환 제품이 검색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입하면 제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떠나 개인적으로 효과가 괜찮은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젊었을 때에는 운동을 별로 하지 않고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몸에 이상을 느끼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젊었을 때의 안 좋은 습관 때문에 몸에 하나씩 이상 증상이 찾아 오는 것 같습니다.

속 쓰리거나 위산이 역류되는 증상이 드물게 발생하는 경우 양배추환이나 위관리 복합식품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