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에서 페이팔 결제 받는 방법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WPForms의 PayPal Standard Addon을 설치하면 컨택트 폼을 통해 페이팔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나 기부를 받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애드온을 사용하려면 WPForms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하지만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옵션을 원하는 경우 Contact Form 7용 애드온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 – PayPal & Stripe Add-on Pro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고 사용자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에서 페이팔 결제 받기

우리나라에서는 정부 규제 때문에 국내 페이팔 계정 간에는 송금이 금지되어 페이팔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지만, 해외 업체들과 거래할 때에는 페이팔로 결제를 받거나 송금하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를 대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페이팔 결제를 받는 경우 WPForms를 사용하면 매우 수월하게 PayPal을 신청서 양식(컨택트 폼)에 통합하여 결제를 받거나 기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PayPal 애드온 설치 및 신청서 양식 만들기

WPForms 신청서 양식에 페이팔을 통합하려면 먼저 PayPal Standard Addon을 설치하여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애드온은 WPForms 유료 버전에서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WPForms > Addons에서 애드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에서 페이팔 결제 받기

PayPal Standard Addon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WPForms > Add New를 클릭하여 새로운 양식을 만듭니다.

Select a Template (템플릿 선택) 화면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만들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 Blank Form(빈 양식)을 선택하여 처음부터 시작할 수도 있고 Request A Quote Form(견적요청서)와 같이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신청서 플러그인 WPForms

편의상 Create a Billing / Order Form (청구서/주문서 만들기) 템플릿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Billing/Order 양식은 대금 청구서에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필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필드를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필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이 작동하려면 Payment Fields 내의 항목(Single Item, Multiple Items, Checkbox Items, Dropdown Items) 중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필드

2개 이상의 아이템 필드가 있어도 Total 필드는 없어도 관계가 없지만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얼마를 지불하는지 표시하기 위해 이 필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문의 양식으로 결제 대금이나 기부 받기

참고: 페이팔을 사용할 때 신용카드(Credit Card) 필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민감한 결제 정보는 양식이 제출된 후에 페이팔 사이트에서 수집됩니다.

2. 양식에 페이팔 설정하기

1단계에서 양식을 생성했으므로 이제 양식을 페이팔에 연결해야 합니다.

양식 편집 화면을 닫지 말고 Payments > PayPal Standard로 이동합니다. 페이팔로 결제를 받으려면 Enable PayPal Standard payments (PayPal Standard 결제 활성화) 체크박스를 체크해야 합니다.

WPForms 컨택트 폼에서 PayPal Standard 결제 활성화

추가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PayPal Email Address: 페이팔 계정 이메일. 이 이메일로 대금이 송금됩니다.
  • Mode: Production (프로덕션) 또는 Test / Sandbox (테스트 / 샌드박스)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ayment Type: Products and Services (제품 및 서비스) 또는 Donation (기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ancel URL: 사용자가 페이팔에서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이 URL로 이동하게 됩니다.
  • Shipping: 사용자에게 제품을 배송해야 하는 경우 페이팔 체크아웃 프로세스 과정에서 주소를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결제로 실제로 받기 전에 페이팔 거래(PayPal transaction) 테스트를 실시하려는 경우 Test / Sandbox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nable conditional logic (조건부 로직 활성화) 옵션을 활성화하면 조건에 따라 결제를 처리하거나 처리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WPForms 조건부 로직

예를 들어, 워크숍(Workshop) 등록 신청서를 워드프레스에서 받는 경우 워크숍에 등록하도록 선택하는 경우에만 PayPal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워크숍 등록 신청서

필드를 위와 같이 추가하고 Payments > PayPal Standard로 이동한 다음 Enable conditional logic을 체크합니다.

워크숍 등록을 선택하는 경우에만 결제를 처리해야 하므로 "Process" this charge if를 선택하고 "워크숍에 등록하시겠습니까?"가 "등록함"으로 설정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팔 결제

이제 사용자들이 워크숍 등록을 선택하는 경우에만 페이팔로 결제를 받게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기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WPForms를 사용하여 페이팔 결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부 당국의 규제 때문에 국내 계정 간에는 페이팔 결제가 안 되기 때문에 제한이 있지만, 해외를 대상으로 하거나, 해외 페이팔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