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orms Form Pages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에서 쉽고 빠르게 Form 랜딩 페이지 만들기

Last Updated: 2023년 08월 06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에서 랜딩 페이지에 폼(Form)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강의에 등록하거나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요소에 의해 방해를 받지 않도록 '독립적인(standalone)' 폼을 만드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용도로 구글 설문지(Google Forms)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구글 설문지를 사용할 경우 레이아웃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없는 등 제약이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인 WPForms에서 새롭게 릴리즈한 Form Pages 애드온을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폼(Form)으로 된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자들이 다른 요소에 방해를 받지 않고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의 콜투액션(Call to Action: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어떤 행동을 권하거나 유도하는 도구 또는 기법)을 향상시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WPForms의 Form Pages 애드온 - 콜투액션 전환율 높이기

Form Pages를 사용하면 Form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개발자를 고용할 필요가 없고 코드를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폼(Form)을 만들 때 가장 큰 난관 중 하나는 모든 폼(양식) 레이아웃이 워드프레스 테마에 의해 제어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폼 레이아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기능이 탑재된 테마를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Form Pages는 애드온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WPForms의 애드온입니다. 평범한 양식 레이아웃 때문에 폼 전환율이 저조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Form Pages 애드온을 사용하는 경우 Form Settings에서 Form Page Mode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러면 맞춤형 랜딩 페이지를 신속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워드프레스 Form 랜딩 페이지

설정 페이지에서 로고, 사용자 정의 페이지 제목, 설명을 추가할 수 있고 랜딩 페이지 URL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 가지 폼 스타일, 즉 Modern과 Classic 스타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스타일은 구글 설문지(Google Forms)와 룩앤필(look-and-feel)이 완전히 동일하고 모던 디자인을 선택하면 2019년도 트렌드에 맞는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폼 랜딩 페이지

WPForms의 Form Pages는 구글 설문지를 대체하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테마에 구애받지 않고 폼으로 된 랜딩 페이지를 만들려는 경우 이 애드온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Forms의 Form Pages를 이용하려면 WPForms Pro 플랜 이상이 필요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