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를 소폭 리뉴얼했습니다

15

가을을 맞이하여 사이트 레이아웃을 조금 변경해보았습니다. 이 사이트에 사용 중인 Publisher라는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다른 데모를 적용하고 폰트 크기 등을 조금 조정했습니다. 우선은 눈에 띄는 것만 조정했고 시간이 될 때 조금씩 수정해볼 생각입니다.

지난 달에 “Publisher 테마 개발자는 어떻게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했을까?“라는 글을 통해 Publisher 테마가 Envato Market에서 퇴출되어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 중임을 알려드렸습니다.

원래는 8월 초에 새로운 버전이 릴리스될 예정이었지만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하는 작업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 구현 등 여러 가지 일이 겹치면서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고객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지만 오늘 버전 7 Beta 3를 릴리스했고 정식 버전이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늘 새로운 버전(베타 3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레이아웃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우려했던 대로 사이트 속도가 조금 느려졌지만(약 0.5초 정도 느려짐) 그대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데모가 추가되어 이제 총 60개의 데모가 Publisher 테마에서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Publisher 테마 데모 중 일부

Publisher는 매거진/뉴스/블로그 사이트에 적합하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Newspaper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에는 퍼블리셔가 수월한 것 같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면 보다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비주얼 컴포저를 좋아하지 않아서 비컴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Publisher 테마의 장점 중 하나는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지 않고도 (어느 정도 한계는 있지만)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블록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테마 개발자가 기능과 플러그인을 계속 추가하는 데 역점을 두기보다는 버그를 최소화하고 테마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ublisher 테마를 개발한 업체 내에는 개발팀과 디자인팀이 분리되어 있어서 개발 작업과 디자인 작업이 별도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데모가 계속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기나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시작되었네요. 이번 달에는 추석 명절이 있어서 한 달이 금방 지나갈 것 같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