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Cal Calendar - 달력 앱 (월간)

[모바일] 달력 어플 추천 – DigiCal

번역 작업을 하다 보면 프로젝트 관리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초기부터 달력 앱을 구매하여 사용해왔습니다. 당시에는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앱이 별로 없었습니다. 당시 구입한 앱이 Business Calendar Pro라는 캘린더입니다. PC에서 구글 캘린더에 프로젝트 납기일, 기억해야 할 사항, 해야 할 일 등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에서도 곧바로 표시되어서 몇 년 간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DigiCal+ 앱을 얻게 되어 DigiCal을 설치해보니 Business Calendar Pro보다 기능이 전혀 떨어지지 않고 구글 연동이 잘 될 뿐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한글로 모든 것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날짜도 “12월 14일” 식으로 제대로 나오네요. (어플에 따라 “12월 4” 혹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DigiCal Calendar - 안드로이드 달력 앱

위의 그림은 위젯 종류 선택 설정 화면입니다. 위젯 종류를 선택한 후에 위젯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Holo Light, Holo Dark 등 2개의 무료 테마와 7개의 유료 테마(총 9개의 테마)가 제공됩니다.

DigiCal - 달력 앱 테마

그리고 이것은 월간 달력 모양입니다.

DigiCal Calendar - 달력 앱 (월간)

텍스트 월간(Text Monthly) 달력을 선택하면 막대 모양 대신 일정이 텍스트로 표시되고 대신 아래의 세부 일정이 사라집니다.

글꼴 크기나 기타 설정이 거의 모두 한글로 되어 있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Business Calendar Pro는 현재 살펴보니 영어로만 나오네요. 한글 언어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한글 번역 때문에 영문으로 설정한 것 같기도 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네요.)

그리고 DigiCal은 날씨 앱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위젯을 “일정 목록”으로 선택하니 날씨(흐림, 맑음, 비 등의 기호)와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이 함께 표시되네요. 지역은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인천으로 잡히는 데 날씨 설정에 들어가서 “현재 위치 추가” 버튼을 누르니 현재 위치를 알아서 잡아서 설정해주네요(Oh, Good). 날씨 기능(Weather Subscription)은 어마 1개월간 무료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화면의 위젯에 “새로 고침”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실제 다이어리나 달력(캘린더) 앱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DigiCal을 사용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DigiCal+와 같은 유료 버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