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매매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 2개 댓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거의 날마다) 네이버 블로그를 판매하거나 임대할 것을 권유하는 쪽지를 받아보았을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매매 2
네이버 블로그 매매 권유 스팸 쪽지

이런 쪽지가 오면 무조건 삭제하고 있지만 네이버에서 이런 쪽지도 제대로 막지 못하나 싶기도 하고, 메일 기능이 있으면 되었지 쪽지 기능은 왜 만들었는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시력이 안 좋은 매인가?)

물론, 저희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쪽지나 서로이웃 신청 메시지를 필터링하여
자동으로 스팸처리하는 것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희가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I'm watching you!!)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애착이 별로 없습니다. 글이 700개 가까이나 되지만 관리를 제대로 안 해주다 보니 하루 방문자 수가 100명도 안 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를 유지하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검색에서 노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또,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작용하기도 하고요.

네이버에서 잘 검색되도록 하고 싶다면 저처럼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더라도 (초기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면서 동시에 동일한 글을 올리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는 이 블로그가 네이버에 어느 정도 검색이 잘 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가 별 역할을 못하지만 이 블로그가 네이버에 검색이 거의 안 될 때에는 그래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이버가 유럽 시장 진출을 선언한지 1년이 되었다는 기사를 며칠 전에 보았습니다. 해외 진출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검색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하여 제대로 된 검색 기능을 제공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네이버 블로그는 지금 망테크를 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바람을 타고 2014년 부터인가? 기세가 기울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거의 폐허 수준이 되어버렸더군요.

    메이저 블로거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나 네이버 포스트 등지로 옮겨가서 더 이상 블로그를 통해 소비되는 콘텐츠 구조는 미비한편 입니다.

    네이버에서도 더 이상 블로그에 크게 의미를 두고 있지 않다보니 매매관련을 단속하지 않는 것이겠죠. 그리고 1년전 부터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는 바람에 이전에 쓰던 어뷰징 방법이 안 먹히고, 그래서 그냥 업자들이 잘 나가는 블로그를 돈주고 사서 몇일 동안 광고를 상위노출 시킨 다음에 어뷰징 처리 되면 또 새 블로그를 매매하는 식으로 변경했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은 시각으로는 이미 망한 시장인데 업자들이 너무 집착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응답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광고 수단으로 많이 전락한 측면이 있고 네이버에 검색되기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컨텐츠 품질도 많이 저하된 것 같습니다. 또, 괜찮은 블로거들이 많이 이탈한 것 같기도 하고요.

      네이버에서 검색되기를 원하는 클라이언트가 많기 때문에 블로그 매매라는 비정상적인 행태가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