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MS Word에서 대소문자 바꾸기(자체 정리용)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2개 댓글

현재 웹사이트 번역건을 수행하고 있는데, 많은 부분이 약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계속 번역을 하다 보니 약관 부분은 모두 대문자로 되어 있네요. 예전 같으면 소문자 없이 대문자만 나오면 머리부터 아파하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며칠 동안 약관을 번역하면서 글자가 모두 대문자로 되어 있다는 사실을 방금 알아차렸습니다. 모두 대문자로 된 글자들을 자꾸 보다 보니까 어느 정도 익숙해졌나 봅니다.

대문자에 익숙해졌다고 해도 소문자로 된 문서보다는 속도가 느릴 것입니다. 이 경우 대문자를 소문자로 바꾸면 번역 속도가 빨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바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MS Word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고 Aa 옆에 있는 역삼각형을 클릭한 후에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MS Word에서 대소문자 변환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또는 "소문자로"를 선택하면 모든 글자가 소문자로 변환됩니다. 단축키는 Shift + F3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 빨리 변환이 가능하겠죠?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안녕하세요 선생님. 본문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인데요,, 워드프레스 편집창에서 글을 쓰는데 제목이나 소제목에 영어 소문자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 글을 작성할 때는 소문자가 잘 써지는데, 제목(title)에만 소문자가 어떠한 방법을 동원해 보아도 써지지를 않습니다.

    구글링을 해보아도 답이 나오지 않아서 너무 답답해서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 ㅜ_ㅜ

    응답
    • 안녕하세요, 제이드님.
      제목이 대문자로 나타나는 이유는 대문자로 표시되도록 CSS 스타일이 적용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single h1 { text-transform: none !important; }

      위의 코드를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안 되면 해당 글 URL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