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가 4.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오늘 정식으로 워드프레스 4.7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4.7에는 특성 이미지와 비디오 헤더를 사용할 수 있는 Twenty Seventeen(트웬티 세븐틴) 테마가 포함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4.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5

그리고 워드프레스 4.7에서는 사용자 정의하기에 새 기능을 추가되어 테마의 초기 설정을 마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해받지 않는 하나의 작업 흐름에서 모든 변경사항의 비파괴적인 실시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워드프레스 4.7에 소개된 문구인데요, '비파괴적인 실시간 미리보기'라는 표현이 재미있네요. 아마 실제와 동일한 실시간 미리보기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가 4.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6

'사용자 정의하기' 내에서 커스텀 CSS를 추가할 수 있는 별도의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CSS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가 4.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7

이외에도 워드프레스 4.7에서는 글, 댓글, 텀, 사용자, 테마, 설정에 REST API 엔드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엔드포인트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명확하고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로 기계가 읽을 수 있는 외부 접근을 허용합니다. 이는 플러그인, 테마, 앱 등 아주 많은 것을 통해 사이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개발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나요? REST API 참조를 알아보세요.

그리고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글 타입 템플릿(Post Type Template): 페이지 템플릿 기능을 모든 글 타입에 확장시켰기 때문에 테마 개발자는 워드프레스 템플릿 계층구조에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 4.7에는 테마 개발자를 위해 새로운 함수, 후크, 액션이 포함되었습니다.
  • 사용자 정의 일괄 작업(Custom Bulk Actions)
  • WP_Hook: 액션과 필터 내부에 존재하는 코드는 전체적으로 재작성됐으며 현대화되었고 모든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 등록 API: register_setting()은 타입, 설명, REST API 가시성을 포함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참고).
  • 사용자 정의 변경세트: 사용자 정의 변경세트는 자동저장 임시글처럼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변경사항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 콘텐츠와 같은 새로운 흥미진진한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제 포스트 타입에도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4.7로 업데이트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조금 염려가 되었지만 다행히 Enfold가 설치된 이 사이트를 비롯하여 여러 사이트를 업데이트해도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는 아직 없네요.

워드프레스가 4.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8

참고로 워드프레스 4.7에 붙여진 "Vaughan"이라는 이름은 전설적인 재즈 보컬리스트인 Sarah “Sassy” Vaughan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 4.7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실패"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