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메모리 툴] 5월 2일까지 MemoQ 공동구매

Last Updated: 2017년 04월 20일 | | 댓글 남기기

[번역 메모리 툴] 5월 2일까지 MemoQ 공동구매 2

MemoQ 공동구매

유명한 해외 번역 커뮤니티인 Proz.com에서 번역 메모리(Translation Memory) 툴 MemoQ 공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상가 €620/$770인 제품을 €434/$53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5월 2일까지이고 수량은 총 70개입니다. 현재 44개가 구매 요청이 완료되어 26개가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SDL Trados Studio를 사용하고 MemoQ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고객을 위해 유명한 몇 가지 TM 툴을 테스트할 때 MemoQ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본 적이 있습니다.

MemoQ를 이용한 작업이 많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roz.com 사이트

해외 업체와 거래를 원하는 경우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Proz.com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roz.com Membership에 가입하면 작업이 올라오면 우선적으로 입찰하거나 게시자의 정보를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저는 오랫동안 Proz.com 멤버십을 유지하다가 좋지 않은 일을 겪은 후에 더 이상 멤버십을 갱신하지 않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Proz.com에서 멤버십 연장 관련 이메일을 보내왔는데, 저는 멤버십이 만료되는 줄 알고 결제를 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만료되려면 기간이 제법 남았지만 멤버십 연장을 유도하는 이메일을 보내왔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몇 번이나 결제를 취소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Membership을 유지하지 않은 또 다른 이유로 구인 광고에 올라오는 프로젝트의 단가가 비교적 낮은 경우가 많고 경쟁이 치열하여 별로 매력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만 잠재적인 고객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당장은 일을 받지 못해도 추후에 연락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멤버십을 유지해도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오늘 살펴보니 Proz.com Membership 비용에 변화가 있네요.

Proz.com 멤버십

예전에는 구인 광고에 올라온 프로젝트에 입찰할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하는 저렴한 Partial Membership이 있었는데 이제는 없어진 것 같네요.

이제 해외 작업도 그리 매력적이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가도 많이 낮아졌고, 특히 조선족 번역가들이 물을 많이 흐려놓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