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의 난민 교환 협정을 비난하는 트럼프

Last Updated: 2017년 02월 03일 | | 댓글 남기기

트럼프 트위터

Do you believe it? The Obama Administration agreed to take thousands of illegal immigrants from Australia. Why? I will study this dumb deal!

믿기나요? 오바마 행정부가 호주로부터 수천 명의 불법 이민자를 받기로 합의했습니다. 왜 그래야 합니까? 나는 이 멍청한 협상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막무가내식 외교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우방인 호주의 맬컴 턴불 총리와 통화하는 도중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고서 위와 같은 글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일반인 사이에서도 전화 통화하다가 중간에 일방적으로 끊으면 무례한 행위로 인식되는데, 한 나라의 정상, 그것도 세계 1위 국가의 수장이 다른 나라의 정상들과 통화하면서 상식 이하의 행동을 보이는 것은 쉽게 이해되지 않네요. 그러한 행위가 본래의 성격 때문인지 혹은 계산된 행동인지는 모르겠지만 미국의 국격만 떨어뜨리지 않나 생각됩니다.)

미국과 호주는 지난해 11월 난민 교환 협정을 맺었다고 합니다. 미국이 호주 역외 난민시설(남태평양 나우루 공화국·파푸아뉴기니 소재)의 수용자 일부를 받아들이는 대신 호주는 미국 역외 수용소(코스타리카)의 난민을 받아들이기로 합의했다고 하네요.

트럼프는 난민을 "불법 이민자"라고 폄하하면서 전임 오바마 행정부를 공격하고 있는 듯 합니다.

they are #refugees not illegal immigrants & taking them is shared humanitarian responsibility not 'dumb deal'.

"그들은 불법 이민자가 아니고 난민을 받아들이는 것은 인도주의적인 책임을 분담하는 것이지 '멍청한 협정'이 아니다"는 댓글이 눈에 띄네요.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