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다른 국가가 미국 기업에게 부과하는 것과 동일한 세금이나 관세를 부과해야

Last Updated: 2017년 02월 06일 | | 댓글 남기기

트럼프 트위터

Countries charge U.S. companies taxes or tariffs while the U.S. charges them nothing or little. We should charge them SAME as they charge us!
다른 국가에서는 미국 기업에 세금이나 관세를 부과하지만 미국은 전혀 혹은 거의 부과하지 않는다. 그들이 우리에게 부과하는 것과 동일하게 (세금이나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에 올라온 글인데요, 팩트에 바탕을 둔 주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위와 같은 코멘트는 '트럼프가 부자들과 대기업들에게만 유리하게 하고 노동자들에게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비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나온 것이라 하네요(Trump's comments come as critics continue to hammer the new president for catering to the wealthy and big business, while doing little to help workers on the floor).

조만간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시작되면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말처럼 그 불똥이 우리나라에 튀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트럼프의 트윗을 보니 론스타 먹튀 사건이 생각났습니다. 미국기업들이 해외에서 세금을 제대로 낸다는 말에 쉽게 수긍이 가지 않네요. 우리나라의 법망이 허술해서 대기업은 물론 외국기업들까지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가 제대로 세금을 내는 기업들이 얼마나 있을까 궁금하네요.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