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블랙 프라이데이 트라도스 번역 메모리 프로그램 세일

0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SDL Trados Studio 2019 제품이 45% 세일 중입니다. 내일 화요일 오전 9시까지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트라도스 할인

SDL Trados Studio 2019 Freelancer 버전을 379유로, Freelance Plus 버전을 469유로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버전은 2,495유로로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었네요.

할인을 해도 거의 50만 원에 육박하네요. 사실 이 정도 가격이면 예전과 비교하여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제가 2000년 초에 처음 트라도스를 구입할 때 가격이 한화로 약 100만 원 정도였습니다. 그 사이 인플레이션을 고려하면 정말로 저렴하지만, 그래도 비싸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ㅠ

고객이 트라도스를 요구하는 작업을 계속 보내온다면 지금 구입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는 분은 트라도스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용 부담 때문에 트라도스를 구입하는 것이 망설여지거나 트라도스 사용이 드문 경우 체험판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최신 트라도스 체험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sdltrados.com/products/trados-studio/free-trial.html

체험판은 1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기능 제한이 없을 것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여러 버전의 체험판(예: SDL Trados Studio 2015, SDL Trados Studio 2017, SDL Trados Studio 2019...)을 다운로드하여 보관하고 있다면 한 컴퓨터에서 3개월 동안 트라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VMWare Player 같은 가상머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가상머신에 트라도스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번거롭지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복원하거나 포맷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리할 것입니다.

VMWare를 사용하여 윈도우 7이나 윈도우 10을 설치한 후에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고 트라도스를 설치하여 사용하다가 기간이 만료되면 운영 체제를 삭제하고 저장해놓은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10 이미지 파일을 다시 로드하여 트라도스를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번거롭고 불편하여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라도스 정식 버전을 구입하거나 스타터 버전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저는 SDL 업체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므로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글에 "VMWare 윈도우 10 설치" 혹은 "VMWare 윈도우 7 설치"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VMWare Player는 비상업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회사에서 상업용으로 사용할 경우 라이선스를 위반하게 됩니다.

(요즘은 웹 기반 TM 툴이 늘어나서 효용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여러 가지 번역 메모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가상 머신에 각 TM 툴을 설치하여 필요할 때마다 로드하면 컴퓨터의 운영 체제에 너무 많은 TM 툴이 설치되어 레지스트리(Registry)가 꼬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