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across 번역 툴 할인 행사

across라는 번역 툴이 2월 14일까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across 번역 툴 할인

12개월 동안 월 9.75유로에 Across Translator Edition Premium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버전인 Basic 버전을 몇 년 동안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별도의 번역 프로젝트를 만들 수 없고 다만 클라이언트가 보내주는 작업을 받아서 하는 기능만 가능합니다.

이 번역 툴은 비효율적이고 최악까지는 아닐지 몰라도 정말로 안 좋은 번역 메모리 시스템 같습니다. 번역을 온라인에서 받아서 작업하는데, 프로젝트를 받을 때, 각 문서를 Confirm할 때, QA 체크를 할 때, 완료 후에 납품할 때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이 많은 작업은 아예 받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정도입니다. 또, 고객사의 across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작업을 가져올 수 없어 작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QA 기능도 형편이 없는 수준입니다.)

번역가의 입장에서는 정말로 안 좋은 툴이지만 번역회사에서는 괜찮은 툴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만 구축해놓으면 번역가들이 별도의 유료 프로그램 없이 번역을 수행할 수 있고 업체에서는 번역가들의 번역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번역을 진행하고 있지 않으면 왜 번역을 안 하고 있냐고 이메일을 보내오기도 합니다.ㅎㅎ) 이외에도 TM을 번역가들이 보유하지 않으므로 보안상에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